5학년 2반

남원 도통초등학교 5학년 2반입니다.

 

함께하는 우리, 행복한 5학년 2반♡
  • 선생님 : 신은하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5월 29일(금) 학습 안내

이름 신은하 등록일 20.05.29 조회수 130

나와 가족 중 발열(37.5˚C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나 학교로 반드시 연락!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 유출금지!


EBS 강의를 들을 때에는, 로그인 후 들어주세요.

EBS교재는 필수 사항이 아니며, 교재가 없어도 강의를 듣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첨부파일의 활동지(오른쪽 위에 '바로보기'클릭)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교시

과목

학습내용

링크/자료

1

영어

3 단원. May I Sit Here? (3)

1) 3차시 학습영상 보기 (영상 내용은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말하기

- 권유하는 말 하기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문장 읽고 쓰기

2) 디지털 교과서 46~47쪽 클릭하며 스스로 공부해보기

- May I Sit Here? 3차시 영상 [클릭] 


- 디지털교과서 [클릭]

2

국어

4단원. 글쓰기의 과정: 쓸 내용 떠올리기(1)

1) 재밌거나 특이한 경험을 떠올리며 컬투쇼 레전드사연 시청하기 (동영상)

2) 쓸 내용을 떠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3) 쓸 내용을 떠올리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교과서 129쪽 풀기

4) ! 달걀말이(교과서 130~131)를 읽으며 경험을 어떻게 글로 썼는지 알아보기

5) 아래 세 문제의 답을 댓글에 쓰기

1. 민재가 글 쓸 내용으로 떠올린 경험은 무엇입니까?

2. 민재가 달걀말이를 만든 까닭은 무엇입니까?

3. 민재가 제목을 도전! 달걀말이라고 붙인 까닭은 무엇일까요?

컬투쇼 레전드 사연 [클릭] 

쓸 내용을 떠올리는 방법 [클릭] 

교과서 128~131쪽 

3

수학

2단원. 약수와 배수: 탐구 수학 (십간십이지)

1) 수학 교과서 46~47쪽 보면서 강의 듣기

(문제가 나오면 일시정지를 누르고 실제로 풀어본 후에 강의 이어듣기)

2)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학습지 풀며 복습하기

- 정답지는 6/1() 학급 홈페이지에 게시하니, 확인하고 채점하세요.

강의 [클릭] 

첨부파일: 수학_활동지(0529) 


교과서 46~47쪽 

4

실과

셋째 마당. 똑소리 나는, 나의 생활자원 관리: 올바른 시간과 용돈 관리(1)

1) 동영상 강의을 보며 시간의 특성과 소중함 알아보기

2) 교과서 47쪽을 읽으며 시간의 특징에 밑줄긋기

3) 어떻게 하면 시간을 잘 관리할 수 있을까?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댓글에 남겨주세요

동영상 강의 [클릭] 

교과서 46~47쪽 

5

사회

1단원.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1) EBS강의 듣기10.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5)

2) 강의를 들은 후, 교과서 47~51, 54~57쪽을 읽으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 밑줄치기

 

  사회EBS

[2주 라이브 특강] 초5-사회

  

교과서 47~51, 54~57

6

독서

좋은 책을 읽는 것은 과거의 가장 훌륭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이다.” -르네 데카르트

오늘도 책 속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본인이 읽고 싶은 책 한 권을 정해 차분하게 읽어봅시다.^^

   

읽고 싶은 책 한 권

 

 1교시~6교시까지 학습을 마치고 아래에 댓글배움일기를남겨주세요!(출석체크)

 

작성한 활동지(또는 공책)는 사진찍어 '학습공유방'에 올려주면 좋겠어요~^^

 

학습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공지사항의 '416일 온라인개학 이후 학습방향 안내(필독)(영상있음!!)'클릭하여 안내영상 보기

 

EBS 사이트가 잘 안될 때는?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의 교과서 1~3장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이전글 6월 1일(월) 학습 안내 (25)
다음글 5월 28일(목) 학습안내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