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와 가족 중 발열(37.5˚C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나 학교로 반드시 연락!
★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 유출금지!
※ EBS 강의를 들을 때에는, 로그인 후 들어주세요.
※ EBS교재는 필수 사항이 아니며, 교재가 없어도 강의를 듣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 첨부파일의 활동지(오른쪽 위에 '바로보기'클릭)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국어 | 4단원. 글쓰기의 과정: 문장을 구성하는 성분 알기(2) 1) 주어, 목적어, 서술어 복습하기 (활동지 첫 장) 2) 문장 성분 색칠하기로 그림 완성하기 (활동지 두 번째 장) 3) 짧은 책 한 권을 골라 읽으며 문장에서 주어, 목적어, 서술어 찾아보기 4) 주어, 목적어, 서술어가 모두 들어간 문장을 2개 이상 만들어 댓글에 쓰기 | 첨부파일: 국어_활동지(0528) |
짧은 책 한 권 | |||
2 | 수학 | 2단원. 약수와 배수: 얼마나 알고 있나요 1) 수학 교과서 44~45쪽 먼저 풀기 2) 강의 보면서 정답 확인하고, 오답 정리하기 [배움일기 과제] 24와 32의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는? | |
교과서 44~45쪽 | |||
3 | 도덕 | 1단원. 바르고 떳떳하게 활동지 문제 순서에 따라 학습하세요. 1) ‘민경이의 선택’을 읽고, 내가 민경이라면 어떻게 행동할지 생각해 보고, 그 행동이 옳은지 판단하기 (활동지) 2) ‘정직을 판단하는 3가지 방법’을 통해 나의 판단이 옳은지 확인해보기 (활동지) | 첨부파일: 도덕_활동지(0528) |
4 | 사회 | 1단원.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1) 영상을 보며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복습하기 2) 사회 활동지 풀기 (교과서 42~44쪽 참고) - 우리나라 연평균 강수량의 특징 알아보기 - 우리나라 여러 지역의 강수 분포 살펴보기 - 강수량에 따라 나타나는 다양한 생활모습 조사하기 | |
첨부파일: 사회_활동지(0528) | |||
5 | 과학 | (전담: 한윤희 선생님) ➜ 과학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월 게시판’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
6 | 체육 | (전담: 최룡 선생님) ➜ 체육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학년 일일학습방’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 1교시~6교시까지 학습을 마치고 아래에 댓글로 배움일기를남겨주세요!(출석체크)
★ 작성한 활동지(또는 공책)는 사진찍어 '학습공유방'에 올려주면 좋겠어요~^^♥
★ 학습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 공지사항의 '4월 16일 온라인개학 이후 학습방향 안내(필독)(영상있음!!)'클릭하여 안내영상 보기
★ EBS 사이트가 잘 안될 때는? →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그래도 잘 안된다면? → 해당 과목의 교과서 1~3장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