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통초 5학년 1반
  • 선생님 : 박선진
  • 학생수 : 남 15명 / 여 11명

6월 5일 (금) 학습안내

이름 박선진 등록일 20.06.04 조회수 177

<알림>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학습공유방]에 여러분의 온라인 학습 결과물(활동지, 공책 등)을 사진찍어 공유해주세요~^^ (원하는 사람만)

 

교시

과목

학습내용

링크/자료

1

영어

3 단원. May I Sit Here? (6)

1) 3차시 학습영상 보기 (영상 내용은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 3단원에서 배운 내용 확인하고 정리하기

2) 디지털 교과서 클릭하며 스스로 공부해보기(교과서 52~53)

- May I Sit Here? 6차시 영상 [클릭] 


- 디지털교과서(52~53쪽) [클릭]

2

국어

4단원. 글쓰기의 과정: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나타내기

[생각열기] 소설가 김영하의 강연-남에게 휘둘리지 않는 법(1번동영상)

글을 쓸 때는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바탕으로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1) 자신의 경험 떠올리기(2번동영상)

* 142쪽에 자신의 경험을 몇 가지로 묶어서 떠올려봅시다.

2) 떠올린 내용을 참고하여 글로 쓸 내용을 다발 짓기(143)

3) 내용 떠올리기와 다발 짓기 한 것을 바탕으로 글쓰기(144)

4) 쓴 글을 다시 읽고 문장의 호응 관계를 생각하며 고쳐쓰기

5) 쓴 글의 내용에 어울리는 제목 쓰기


142~144쪽 활동한 것을 사진찍어 학습공유방에 올려봅시다~^^

- 1번 동영상 [클릭] 


- 2번 동영상 [클릭] 


- 교과서 142~144쪽

3

수학

3단원. 규칙과 대응: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1) 수학 교과서 56~57쪽 보면서 강의 듣기

(문제가 나오면 일시정지를 누르고 실제로 풀어본 후에 강의 이어듣기)

2) 수학익힘책 38~39쪽 먼저 풀기

3) 수익 강의 보면서 정답 확인하고, 오답 정리하기

교과서 56~57쪽 강의 [클릭] 

   

수익38~39쪽 해설강의 [클릭]

 

4

실과

셋째 마당. 똑소리 나는, 나의 생활자원 관리: 올바른 시간과 용돈 관리(3)

1) 오늘 배울 내용을 짐작하며 1번 동영상 시청하기

2) 교과서 50쪽을 읽으며 용돈을 관리해야 하는 이유에 밑줄 쳐 보기

3) 동영상 강의를 보며 합리적인 용돈 관리 방법 알아보기 (2번 동영상)

- 1번 동영상 [클릭]


-교과서 50쪽


- 2번 동영상 [클릭]  

5

사회

1단원. 국토와 우리 생활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1) EBS강의 듣기11. 우리 국토의 인문환경(1) 15분부터 보기

- 우리나라 인구 분포의 특징 알아보기

2) 강의를 들은 후, 교과서 64~66쪽을 읽으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 밑줄치기

  사회 EBS [클릭]

11강 (15분부터 보기)

교과서 64~66쪽 

6

독서

좋은 책을 읽는 것은 과거의 가장 훌륭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이다.” -르네 데카르트

오늘도 책 속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본인이 읽고 싶은 책 한 권을 정해 차분하게 읽어봅시다.^^

읽고 싶은 책 한 권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나와 가족 중 발열(37.5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이전글 8월 25일 (화) 학습안내 (25)
다음글 6월 4일 (목) 학습안내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