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학습공유방]에 여러분의 온라인 학습 결과물(활동지, 공책 등)을 사진찍어 공유해주세요~^^ (원하는 사람만)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영어 | 3 단원. May I Sit Here? (6) 1) 3차시 학습영상 보기 (영상 내용은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 3단원에서 배운 내용 확인하고 정리하기 2) 디지털 교과서 클릭하며 스스로 공부해보기(교과서 52~53쪽) | - May I Sit Here? 6차시 영상 [클릭]
- 디지털교과서(52~53쪽) [클릭] | 2 | 국어 | 4단원. 글쓰기의 과정: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나타내기 [생각열기] 소설가 김영하의 강연-남에게 휘둘리지 않는 법(1번동영상) → 글을 쓸 때는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바탕으로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1) 자신의 경험 떠올리기(2번동영상) * 142쪽에 자신의 경험을 몇 가지로 묶어서 떠올려봅시다. 2) 떠올린 내용을 참고하여 글로 쓸 내용을 다발 짓기(143쪽) 3) 내용 떠올리기와 다발 짓기 한 것을 바탕으로 글쓰기(144쪽) 4) 쓴 글을 다시 읽고 문장의 호응 관계를 생각하며 고쳐쓰기 5) 쓴 글의 내용에 어울리는 제목 쓰기
※ 142~144쪽 활동한 것을 사진찍어 학습공유방에 올려봅시다~^^ | - 1번 동영상 [클릭]
- 2번 동영상 [클릭]
- 교과서 142~144쪽 | 3 | 수학 | 3단원. 규칙과 대응: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1) 수학 교과서 56~57쪽 보면서 강의 듣기 (문제가 나오면 일시정지를 누르고 실제로 풀어본 후에 강의 이어듣기) 2) 수학익힘책 38~39쪽 먼저 풀기 3) 수익 강의 보면서 정답 확인하고, 오답 정리하기 | 교과서 56~57쪽 강의 [클릭] | 수익38~39쪽 해설강의 [클릭] | 4 | 실과 | 셋째 마당. 똑소리 나는, 나의 생활자원 관리: 올바른 시간과 용돈 관리(3) 1) 오늘 배울 내용을 짐작하며 1번 동영상 시청하기 2) 교과서 50쪽을 읽으며 용돈을 관리해야 하는 이유에 밑줄 쳐 보기 3) 동영상 강의를 보며 합리적인 용돈 관리 방법 알아보기 (2번 동영상) | - 1번 동영상 [클릭]
-교과서 50쪽
- 2번 동영상 [클릭] | 5 | 사회 | 1단원. 국토와 우리 생활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1) EBS강의 듣기➔ 11강. 우리 국토의 인문환경(1) 15분부터 보기 - 우리나라 인구 분포의 특징 알아보기 2) 강의를 들은 후, 교과서 64~66쪽을 읽으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 밑줄치기 | 사회 EBS [클릭] 11강 (15분부터 보기) | 교과서 64~66쪽 | 6 | 독서 | “좋은 책을 읽는 것은 과거의 가장 훌륭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이다.” -르네 데카르트 오늘도 책 속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본인이 읽고 싶은 책 한 권을 정해 차분하게 읽어봅시다.^^ | 읽고 싶은 책 한 권 |
❍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➊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➋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 나와 가족 중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