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학습공유방]에 여러분의 온라인 학습 결과물(활동지, 공책 등)을 사진찍어 공유해주세요~^^ (원하는 사람만)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국어 | 4단원. 글쓰기의 과정: 호응 관계가 알맞은 문장 쓰기 1) 문장성분의 호응에 관한 동영상 시청하기 (1번동영상) 2) (138쪽 1번) 자연스러운 문장이 되도록 선으로 이어보기 3) 호응 관계의 종류 알아보기 (2번동영상) 4) (139쪽 2번) 호응관계의 종류를 생각하며 선으로 알맞게 이어보기 <호응 관계의 종류> 1. 높임을 나타내는 말과 서술어의 호응 2. 시간을 나타내는 말과 서술어의 호응 3. 동작을 당하는 주어와 서술어의 호응 |
5) 문장의 호응이 어색한 문장 바르게 고치는 방법 알아보기 (3번동영상) 6) (140~141쪽) 주어와 서술어가 자연스럽도록 문장 만들기 | - 1번 동영상 [클릭]
- 2번 동영상 [클릭]
- 3번 동영상 [클릭]
- 교과서 138~141쪽 | 2 | 수학 | 3단원. 규칙과 대응: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1) 수학 교과서 54~55쪽 보면서 강의 듣기 (문제가 나오면 일시정지를 누르고 실제로 풀어본 후에 강의 이어듣기) 2) 수학익힘책 36~37쪽 먼저 풀기 3) 수익 해설 강의 보면서 정답 확인하고, 오답 정리하기
[배움일기 과제] 고장 난 수도꼭지에서 1초에 물이 10방울씩 떨어집니다. 시간을 ○(초), 물방울의 수를 □라고 할 때, 두 양 사이의 대응 관계를 식으로 나타내어 보세요. | - 수학 교과서 54~55쪽 강의 [클릭]
- 수익 36~37쪽 해설 강의 [클릭] | - 수학 교과서 54~55쪽 - 수학익힘 36~37쪽 | 3 | 도덕 | 1단원. 바르고 떳떳하게 1) 영상 2개를 시청하며, 일상생활에서 정직한 생활을 꾸준히 실천하려는 마음 기르기 2) 다른 사람이 보지 않을 때에도 정직한 생활을 했는지 스스로 돌아보고, 앞으로의 다짐을 배움일기에 적기 | - 공익광고 '부정부패' [클릭]
- 캠페인 기본과 원칙 '정직과 친절' [클릭] | 4 | 사회 | 1단원. 국토와 우리 생활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1) EBS강의 듣기➔ 11강. 우리 국토의 인문환경(1) 16분까지만 보기 - 우리나라 인구 구성의 변화 살펴보기 2) 강의를 들은 후, 교과서 59~63쪽을 읽으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 밑줄치기 | 사회 EBS [클릭] 11강 (~16분까지) | 교과서 59~63쪽 | 5 | 과학 | (전담: 한윤희 선생님) ➜ 과학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월 게시판’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과학 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 6 | 체육 | (전담: 최룡 선생님) ➜ 체육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학년 일일학습방’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체육 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
❍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➊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➋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 나와 가족 중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