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학습공유방]에 여러분의 온라인 학습 결과물(활동지, 공책 등)을 사진찍어 공유해주세요~^^ (원하는 사람만)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영어 | 3 단원. May I Sit Here? (5) 1) 5차시 학습영상 보기 (영상 내용은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문장 쓰기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글 쓰기 2) 디지털 교과서 클릭하며 스스로 공부해보기(교과서 50~51쪽) | - May I Sit Here? 5차시 영상[클릭]
- 디지털교과서 [클릭] | 2 | 국어 | 4단원. 글쓰기의 과정: 떠올린 내용을 조직하고 글로 나타내기(2) 1) 다발 짓기와 쓴 글을 비교하며 할머니께서 오신 날」 읽기 2) 교과서 136쪽 6번 물음에 답하기 3) 135쪽 4번에서 다발 짓기 했던 내용을 글로 써 보기(137쪽) 4) 내가 쓴 글을 다시 읽고, 아래 항목으로 자기평가 하기 일어난 일을 차례대로 잘 정리했는가? 2. 처음, 가운데, 끝을 잘 구분했는가? 3. 일어난 일에 따라 생각이나 느낌을 잘 정리했는가? |
| 교과서 136~137쪽 | 3 | 수학 | 3단원. 규칙과 대응: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1) 수학익힘책 32~35쪽 먼저 풀기 2) 강의 보면서 정답 확인하고, 오답 정리하기 | - 수익 풀이 영상 32~33쪽 [클릭]
- 수익 풀이 영상 34~35쪽 [클릭] | 수학 익힘책 32~35쪽 | 4 | 음악 | 1단원. 산아지타령 1) 강의 보면서 ‘산아지타령’ 익히기 <산아지타령> ◇ 남도(전라도) 민요 ◇ 세마치장단 ◇ 메기고 받는 형식 |
2) 장단에 맞추어 ‘산아지타령’ 부르기 3) 세마치장단 쳐 보기 4) ‘산아지타령’과 비슷한 가락으로 된 ‘진도 아리랑’ 듣기 (영상 클릭) 5) ‘산아지타령’과 ‘진도 아리랑’ 두 곡의 느낌을 비교해 보기 [배움일기 과제] 육자배기토리의 특징을 쓰세요. (힌트: 21쪽) | - 산아지 타령 [클릭]
- 진도 아리랑 [클릭] | 5 | 교과서 20~21쪽 | 6 | 창체 | (전담: 고운정 선생님) ➜ 수석교사 수업실로 학습하러 가기 (‘5학년 수업안내’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수석교사실 바로가기[클릭] |
❍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➊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➋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 나와 가족 중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