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학습공유방]에 여러분의 온라인 학습 결과물(활동지, 공책 등)을 사진찍어 공유해주세요~^^ (원하는 사람만)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국어 | 4단원. 글쓰기의 과정: 떠올린 내용을 조직하고 글로 나타내기(1) 1) 베 짜기의 아름다움과 생각 조직하기의 공통점(1,2번동영상 시청) • 베를 짜듯이 생각을 잘 정리해 조직하는 방법을 공부해봅시다~ 2) 교과서 133쪽 「상쾌한 아침」을 읽고 134쪽 2번 풀기 3) 일어난 일과 생각이나 느낌을 묶는 방법 알아보기(동영상 시청) 시간의 흐름과 장소의 변화에 따라 일어난 일을 정리하고 그 흐름에 맞게 생각이나 느낌을 묶는 것을 <다발 짓기>라고 합니다. |
4) 저번시간(132쪽 6번)에 떠올린 내용으로 다발 짓기 해보기(135쪽) | - 1번 동영상(베짜기) [클릭]
- 2번 동영상(생각 조직하기) [클릭]
- 일어난 일과 생각이나 느낌을 묶는 방법 [클릭]
-교과서 133~135쪽 | 2 | 사회 | 1단원. 국토와 우리 생활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1)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자연재해 종류 활동지에 정리하기 (교과서 48~49쪽 참고) 2) 영상을 보고, 교과서 57쪽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대처방법’ 정리하기 | 첨부파일: 사회_활동지(0602) | 영상 [클릭] | 3 | 미술 | 11단원. 액자 밖으로 나온 미술: 미술 작품 비교하기 1) 미술 작품이 시대적 배경과 관련된다는 것을 알기 - 2020년 그림일기와 김홍도의 ‘서당도’ (영상) 2) ‘무엇이 무엇이 똑같지 않을까?’ 시청하기 <두 작품의 공통점과 차이점 찾기> ① 프라고나르 ‘그네’ vs 신윤복 ‘단오도’ ② 고야 ‘대장간’ vs 김홍도 ‘대장간’ ③ 로댕 ‘생각하는 사람’ vs 금동미륵보살반가사유상 |
3) 활동지에 공통점과 차이점 정리하기 | -김홍도의 '서당도' 영상 [클릭]
- 무엇이 무엇이 똑같지 않을까 [클릭]
첨부파일: 미술_활동지(0602) | 4 | 미술 | (준비물: 도화지나 A4용지, 색연필, 사인펜) 4) 캐릭터 손그림 쉽게 그리기 (①~③ 중에서 한 가지 선택) ① 펭수 그리고 색칠하기 ② 올라프 그리고 색칠하기 ③ 아이언맨 그리고 색칠하기 - 다 그린 후 사진 찍어서 학습공유방에 올리기 (희망하는 학생만) | 1. 펭수 [클릭]
2. 올라프 [클릭]
3. 아이언맨 [클릭] | 5 | 과학 | (전담: 한윤희 선생님) ➜ 과학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월 게시판’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과학 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 6 | 체육 | (전담: 최룡 선생님) ➜ 체육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학년 일일학습방’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체육 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
❍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➊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➋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 나와 가족 중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