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학습공유방]에 여러분의 온라인 학습 결과물(활동지, 공책 등)을 사진찍어 공유해주세요~^^ (원하는 사람만) 내일 미술 준비물: 도화지나 A4용지, 색연필, 사인펜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영어 | 3 단원. May I Sit Here? (4) 1) 4차시 학습영상 보기 (영상 내용은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글 읽고 이해하기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문장 쓰기 2) 디지털 교과서 클릭하며 스스로 공부해보기(교과서 48~49쪽) | - May I Sit Here? 4차시 영상 [클릭]
- 디지털교과서 [클릭] (48~49쪽) | 2 | 국어 | 4단원. 글쓰기의 과정: 쓸 내용 떠올리기(2) 1) 쓸 내용을 떠올리는 방법 복습하기(동영상 시청) 2) 겪은 일을 글로 쓰기 위해 쓸 내용 떠올리기(교과서 132쪽 정리) * 글 쓰는 상황이나 목적, 읽을 사람, 주제를 정해보기 - 132쪽 5번 * 129쪽(자유롭게 떠올리기, 몇 가지로 나누어 정리하기)에서 한 가지를 정해 글로 쓸 내용을 적어보기 -132쪽 6번
※132쪽에 정리한 내용은 다음 수업에 활용됩니다. | - 쓸 내용을 떠올리는 방법 복습영상 [클릭]
- 교과서 132쪽 | 3 | 수학 | 3단원. 규칙과 대응: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1) 수학 교과서 50~53쪽 보면서 강의 듣기 (문제가 나오면 일시정지를 누르고 실제로 풀어본 후에 강의 이어듣기) | 강의 [클릭] | 교과서 50~53쪽 | 4 | 실과 | 셋째 마당. 똑소리 나는, 나의 생활자원 관리: 올바른 시간과 용돈 관리(2) 1) 동영상 강의를 보며 위인들,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 알아보기 2) 나의 하루 시간을 계획하기 (교과서 48쪽) 3) 하루 동안의 시간 계획을 실천해보고, 그 결과를 스스로 평가해보기 → 나에게 칭찬해 주고 싶은 점을 댓글에 남겨주세요 (예: 오늘은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책 한 권을 읽었습니다. 이렇게 스스로 할 일을 정하고 실천하니 뿌듯합니다.) | - 동영상 강의 [클릭]
- 교과서 48쪽 | 5 | 과학 | (전담: 한윤희 선생님) ➜ 과학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월 게시판’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과학 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 6 | 체육 | (전담: 최룡 선생님) ➜ 체육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학년 일일학습방’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체육 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
❍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➊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➋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 나와 가족 중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