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학습공유방]에 여러분의 온라인 학습 결과물(활동지, 공책 등)을 사진찍어 공유해주세요~^^ (원하는 사람만)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영어 | 3 단원. May I Sit Here? (3) 1) 3차시 학습영상 보기 (영상 내용은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말하기 - 권유하는 말 하기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문장 읽고 쓰기 2) 디지털 교과서 46~47쪽 클릭하며 스스로 공부해보기 | - May I Sit Here? 3차시 영상 [클릭]
- 디지털교과서 [클릭] | 2 | 국어 | 4단원. 글쓰기의 과정: 쓸 내용 떠올리기(1) 1) 재밌거나 특이한 경험을 떠올리며 컬투쇼 레전드사연 시청하기 (동영상) 2) 쓸 내용을 떠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3) 쓸 내용을 떠올리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교과서 129쪽 풀기 4) ‘도전! 달걀말이(교과서 130~131쪽)’를 읽으며 경험을 어떻게 글로 썼는지 알아보기 5) 아래 세 문제의 답을 댓글에 쓰기 1. 민재가 글 쓸 내용으로 떠올린 경험은 무엇입니까? 2. 민재가 달걀말이를 만든 까닭은 무엇입니까? 3. 민재가 제목을 ‘도전! 달걀말이’라고 붙인 까닭은 무엇일까요? |
| 컬투쇼 레전드 사연 [클릭] | 쓸 내용을 떠올리는 방법 [클릭] | 교과서 128~131쪽 | 3 | 수학 | 2단원. 약수와 배수: 탐구 수학 (십간십이지) 1) 수학 교과서 46~47쪽 보면서 강의 듣기 (문제가 나오면 일시정지를 누르고 실제로 풀어본 후에 강의 이어듣기) 2)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학습지 풀며 복습하기 - 정답지는 6/1(월) 학급 홈페이지에 게시하니, 확인하고 채점하세요. | 강의 [클릭] | 첨부파일: 수학_활동지(0529)
교과서 46~47쪽 | 4 | 실과 | 셋째 마당. 똑소리 나는, 나의 생활자원 관리: 올바른 시간과 용돈 관리(1) 1) 동영상 강의을 보며 시간의 특성과 소중함 알아보기 2) 교과서 47쪽을 읽으며 ‘시간의 특징’에 밑줄긋기 3) 어떻게 하면 시간을 잘 관리할 수 있을까? →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댓글에 남겨주세요 | 동영상 강의 [클릭] | 교과서 46~47쪽 | 5 | 사회 | 1단원.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1) EBS강의 듣기➔ 10강.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5) 2) 강의를 들은 후, 교과서 47~51쪽, 54~57쪽을 읽으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 밑줄치기 | 사회EBS [2주 라이브 특강] 초5-사회 | 교과서 47~51쪽, 54~57쪽 | 6 | 독서 | “좋은 책을 읽는 것은 과거의 가장 훌륭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이다.” -르네 데카르트 오늘도 책 속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본인이 읽고 싶은 책 한 권을 정해 차분하게 읽어봅시다.^^ | 읽고 싶은 책 한 권 |
❍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➊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➋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 나와 가족 중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