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통초 5학년 1반
  • 선생님 : 박선진
  • 학생수 : 남 15명 / 여 11명

5월 28일 (목) 학습안내

이름 박선진 등록일 20.05.27 조회수 192

<알림>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학습공유방]에 여러분의 온라인 학습 결과물(활동지, 공책 등)을 사진찍어 공유해주세요~^^ (원하는 사람만)


교시

과목

학습내용

링크/자료

1

국어

4단원. 글쓰기의 과정: 문장을 구성하는 성분 알기(2)

1) 주어, 목적어, 서술어 복습하기 (활동지 첫 장)

2) 문장 성분 색칠하기로 그림 완성하기 (활동지 두 번째 장)

3) 짧은 책 한 권을 골라 읽으며 문장에서 주어, 목적어, 서술어 찾아보기

4) 주어, 목적어, 서술어가 모두 들어간 문장을 2개 이상 만들어 댓글에 쓰기

첨부파일: 국어_활동지(0528)  

짧은 책 한 권 

2

수학

2단원. 약수와 배수: 얼마나 알고 있나요

1) 수학 교과서 44~45쪽 먼저 풀기

2) 강의 보면서 정답 확인하고, 오답 정리하기


[배움일기 과제] 2432의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는?

강의 [클릭]

교과서 44~45쪽 

3

도덕

1단원. 바르고 떳떳하게

활동지 문제 순서에 따라 학습하세요.

1) ‘민경이의 선택을 읽고, 내가 민경이라면 어떻게 행동할지 생각해 보고, 그 행동이 옳은지 판단하기 (활동지)

2) ‘정직을 판단하는 3가지 방법을 통해 나의 판단이 옳은지 확인해보기 (활동지)

  첨부파일: 도덕_활동지(0528) 

4

사회

1단원.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1) 영상을 보며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복습하기

2) 사회 활동지 풀기 (교과서 42~44쪽 참고)

- 우리나라 연평균 강수량의 특징 알아보기

- 우리나라 여러 지역의 강수 분포 살펴보기

- 강수량에 따라 나타나는 다양한 생활모습 조사하기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1 [클릭]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2 [클릭] 

 첨부파일: 사회_활동지(0528) 

5

과학

(전담: 한윤희 선생님)

과학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월 게시판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과학 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6

체육

(전담: 최룡 선생님)

체육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학년 일일학습방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체육 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나와 가족 중 발열(37.5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이전글 5월 29일 (금) 학습안내 (24)
다음글 5월 27일 (수) 학습안내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