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학습공유방에 여러분의 온라인 학습 결과물(활동지, 공책 등)을 사진찍어 공유해주세요~^^ (원하는 사람만)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영어 | Lesson 1,2 Special 1-3차시 1) 학습영상 시청하기 (동영상 내용은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 학교 신문을 읽으며 배운 내용 복습하기 2) 디지털 교과서 38~39쪽 마우스 모양 클릭하며 스스로 학습해보기 | - 학습영상 [클릭]
- 디지털교과서 [클릭] | < 디지털 교과서가 안열리는 학생, 더 학습하고 싶은 학생 > - 이번 주 학습내용 게임으로 복습하기 (한 번씩 해보고 어려우면 안하셔도 됩니다.) ◎ 문장 완성하기 게임 : 주어진 질문에 맞는 답을 찾아서 클릭하기 ◎ 문장에 맞는 단어들을 끌어 옮겨서 완성하기 : 화면에 놓여진 단어카드들에 이어지는 문장들을 끌어 옮겨서 놓기. 컴퓨터와 1:1대결 | - 문장 완성하기 게임 [클릭]
- 문장에 맞는 단어들을 끌어서 완성하기 [클릭] | 2 | 국어 | 3단원. 글을 요약해요: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2) 1) ‘감기와 독감’을 읽고 글의 구조를 생각하며 내용 정리하기 (활동지) 2) ‘에너지를 절약하자’를 읽고 글 요약하기 (활동지) (인쇄가 어려워 공책에 학습하는 친구들은 글 내용 전부를 옮겨적지 않아도 됩니다. 중심 내용에 밑줄 긋는 활동은 중심 내용을 찾아 공책에 적는 활동으로 대체하세요~^^) ※ (희망하는 학생만) 다 한 활동지를 학습공유방에 올려주세요. 친구들은 어떻게 요약했을까요? 서로 공유합시다~ | 첨부파일: 국어_활동지(0522) | 3 | 수학 | 2단원. 약수와 배수: 공배수와 최소공배수 구하기 1) 수학익힘책 26~27쪽 먼저 풀기 2) 풀이과정 영상 보면서 채점하고 오답 정리하기 3)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학습지 풀며 복습하기 - 정답지는 25일(월) 학급 홈페이지에 게시하니, 확인하고 채점하세요. | - 수익 풀이영상 [클릭]
- 첨부파일: 수학_학습지(0522) | 수학익힘 26~27쪽 | 4 | 실과 | 여섯째 마당. 내 꿈을 찾아서! 신나는 진로 여행(4) 1) ‘MBTI 검사 방법’ 동영상 보기 2) MBTI 검사하기 (활동지) (활동지를 인쇄하지 못하는 학생은 화면에 활동지를 띄워놓고, 공책에 표시해가며 각 항목의 개수를 체크해보세요.) 3) ‘MBTI 검사 결과 분석 방법’ 동영상 보며 내 성격 파악하기 *[배움일기과제]: 여러분은 어떤 유형인가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예) 저는 ESTJ유형입니다. 현실감이 뛰어나며 추진시키는 능력이 있습니다. 관련된 직업은 사업가입니다. | MBTI 검사방법 [클릭] | 첨부파일: 실과_활동지(0522) | 검사 결과 분석 방법 [클릭] | 5 | 사회 | 1단원.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1) 영상을 보며 우리나라 기온의 특징 복습하기 2) 사회 활동지 풀기 (교과서 39~41쪽 참고) -기후도를 통해 우리나라 기온의 특징 알아보기 | - 우리나라 기온의 특징1 [클릭] - 우리나라 기온의 특징2 [클릭] | 첨부파일: 사회_활동지(0522) | 교과서 39~41쪽 | 6 | 독서 | “좋은 책을 읽는 것은 과거의 가장 훌륭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이다.” -르네 데카르트 오늘도 책 속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본인이 읽고 싶은 책 한 권을 정해 차분하게 읽어봅시다.^^ | 읽고 싶은 책 한 권 |
❍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➊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➋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 나와 가족 중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