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통초 5학년 1반
  • 선생님 : 박선진
  • 학생수 : 남 15명 / 여 11명

5월 25일 (월) 학습안내

이름 박선진 등록일 20.05.22 조회수 227

<알림>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학습공유방]에 여러분의 온라인 학습 결과물(활동지, 공책 등)을 사진찍어 공유해주세요~^^ (원하는 사람만)

 

* 내일 미술 준비물: 8절 도화지나 A4용지, 색연필, 사인펜


교시

과목

학습내용

링크/자료

1

영어

3 단원. May I Sit Here? (1)

1) 1차시 학습영상 보기 (영상 내용은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며 말하기

- 권유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2) 디지털 교과서 클릭하며 스스로 공부해보기

- May I Sit Here? 1차시 학습영상 [클릭] 


- 디지털교과서 (40~43쪽) [클릭]

2

국어

3단원. 글을 요약해요: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쓰기

1) ‘영어로 퇴계 이황 설명하기시청하기 (동영상)

2) 설명하는 글을 쓰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3) 설명하는 글쓰기 (교과서 110~113쪽 순서대로 활동하기)

설명하고 싶은 대상 정하기

설명 내용설명 방법(비교/대조/열거) 정하기

필요한 정보 조사하기 (, TV, 인터넷 등을 활용)

알맞은 을 골라서 중심 내용 정리하기

설명하는 글쓰기

쓴 글을 다시 읽고 고쳐쓰기


[학습공유방 과제]: 교과서 112~113쪽을 사진찍어 올려봅시다^^

영어로 퇴계 이황 설명하기 [클릭]

설명하는 글 쓰는 방법 [클릭] 

교과서 110~113쪽 

3

수학

2단원. 약수와 배수: 최소공배수 구하는 방법 알기

1) 수학 교과서 40~41쪽 보면서 강의 듣기

(문제가 나오면 일시정지를 누르고 실제로 풀어본 후에 강의 이어듣기)

2) 수학익힘책 28~29쪽 먼저 풀기

3) 수익 풀이과정 영상 보면서 채점하고 오답 정리하기


[배움일기 과제] 2050의 최소공배수를 구해 보세요.

수학 교과서 강의 [클릭] 


수익 풀이영상 [클릭]

수학 40~41쪽

   수익 28~29쪽  

4

실과

여섯째 마당. 내 꿈을 찾아서! 신나는 진로 여행(5)

1) 워크넷사이트에서 직업 탐색하기 (옆의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세요)

테마별찾기

: 분야별로 어떤 다양한 직업들이 있는지 탐색해봅니다.

직업동영상

: 동영상을 통해 어떤 일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봅니다.

직업인 인터뷰

: 실제 그 직업을 가진 분들의 인터뷰 내용을 읽어봅니다.

2) 탐색한 직업들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하기 (활동지)

3) 새로 알게 된 직업이나, 관심 있게 본 직업들이 무엇인지 댓글에 쓰기

1 테마별찾기 [클릭] 

 2 직업 동영상 [클릭] 

 3 직업인 인터뷰 [클릭] 

첨부파일: 실과_활동지(0525) 

5

과학

(전담: 한윤희 선생님)

과학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월 게시판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과학 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6

체육

(전담: 최룡 선생님)

체육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학년 일일학습방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체육 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나와 가족 중 발열(37.5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이전글 5월 26일 (화) 학습안내 (25)
다음글 5월 22일 (금) 학습안내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