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학습공유방에 여러분의 온라인 학습 결과물(활동지,공책,미술작품 등)을 올려봅시다.^^ '학습공유방 이용방법 안내' 게시글을 확인하세요~ 학습공유방 바로가기[클릭]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국어 | 2단원. 작품을 감상해요: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 점 알기 - 유관순에 대해 아는 것을 떠올리며 동영상 보기 - EBS 강의 듣기➜ 05강 작품을 감상해요(1) - 강의를 들은 후, 교과서 62~67쪽 스스로 공부하며 정리해보기(연필로) | 동영상[클릭] | 국어 EBS [2주 라이브 특강] 초5-국어 | 교과서 62~67쪽 | 2 | 사회 | 1단원.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영상 2개를 시청하고, 국토를 아끼고 지키기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 정해 실천하기 - 자연환경에 따른 국토 구분에 대한 영상을 보며 저번 시간에 배운 내용 정리+복습하기 <퀴즈> 우리나라를 전통적인 지역 구분으로 나누어 생각했을 때, 내가 사는 지역은 무슨 지방에 속할까? (답: OO지방 -배움일기에 적기) |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갖기 - 영상1 [클릭] - 영상2 [클릭] (독도) | *자연환경에 따른 국토 구분 알아보기 - 영상3 [클릭] - 영상4 [클릭] | 3 | 미술 | 배경화면 속의 나 - 누리소통망(SNS)의 자기소개 화면 꾸미기 (준비물: 인쇄한 화면 도안, 도화지, 가위, 풀, 색연필) - 관심 대상의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 완성한 작품을 사진 찍어서 학습공유방에 올리기 | - 영상 [클릭]
- 첨부파일: 미술_배경화면 속의 나(도안) | 4 | 5 | 과학 | 3단원. 태양계와 별 (전담: 한윤희 선생님) 별과 별자리에 대해 알아보기 ➜ 과학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4월 28일 학습안내’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과학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 6 | 체육 | 건강-힘쑥쑥, 체력운동 (전담: 최룡 선생님) - 크로스바디 ➜ 체육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학년 일일학습방’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체육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
❍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➊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➋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예시 | 박선진 | 1교시 영어: 어디에서 왔는지 물을 때 사용하는 표현은 ‘where are you from?’이다./ 2교시 국어: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로 시를 낭송하니 시의 느낌이 훨씬 잘 전달되는 것 같다. /3교시 수학: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은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계산한다./ 4교시 실과: 빙고놀이를 통해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이 무엇일지 짐작해볼 수 있었다./ 5교시 사회: 우리나라는 대륙과 바다에 모두 접하고 있어서 세계 여러 나라와 교류할 수 있다./6교시 독서: 나는 ‘나를 바꾸는 글쓰기’라는 책을 읽기 시작했다. |
❍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 나와 가족 중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