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학습공유방에 여러분의 온라인 학습 결과물(활동지,공책,미술작품 등)을 올려봅시다.^^ '학습공유방 이용방법 안내' 게시글을 확인하세요~ 학습공유방 바로가기[클릭]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영어 | 1단원. Where are you from? (6) (전담: 고양석 선생님) - 노래와 인터뷰영상을 보며 영어 표현 익히기 - 디지털 교과서 20~21쪽 학습하기 (디지털교과서 안열리는 학생은 아래에 대체학습 활동으로 학습하세요.) - 주어진 대본으로 혼자서 역할놀이를 해보기 > 첨부파일에 활동지 있어요. *교과서 화면이 뜨면 각 문제마다 있는 마우스 모양을 클릭하며 순서대로 학습하면 됩니다. | - Where are you from? 노래 [클릭]
-Where are you from? 인터뷰 [클릭]
- 티셀파 디지털교과서(20~21쪽) [클릭]
-첨부파일 활동지: 영어_역할놀이 대본(0429) | < 디지털 교과서가 안열리는 학생, 더 학습하고 싶은 학생 > - 첨부파일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 첨부파일에 동영상 있습니다. - 오른쪽 링크의 동영상보기 | -첨부파일 동영상: 영어_디지털교과서 20~21쪽
-동영상[클릭] | 2 | 국어 | 2단원. 작품을 감상해요: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 점 알기 - 지난 시간에 공부했던 교과서 62~67쪽 훑어보고, 복습 동영상 시청하기 - ‘놀이터’를 읽고 관련 있는 경험 떠올리기 (활동지) - 읽고 싶은 책을 찾아 경험을 떠올리며 읽기 (활동지) | 복습 동영상[클릭] | 첨부파일 활동지 국어_작품을 감상해요(1) | 교과서 62~67쪽 | 3 | 수학 |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 수학 교과서 18~19쪽 보면서 강의 듣기 (문제가 나오면 일시정지를 누르고 실제로 풀어본 후에 강의 이어듣기) | 18~19쪽 강의 [클릭] | 수학 교과서 18~19쪽 | 4 | 음악 | 봄 오는 소리 <활동1> '예쁘지 않은 꽃은 없다'라는 노래를 들으며 내가 가장 좋아하는 꽃 생각해보기 (영상 시청) <활동2> 리코더 소리 내기 (제한된 시간 안에 정확한 운지로 소리를 내면 성공!) [배움일기 과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꽃은 무엇인지 이유와 함께 적으세요. |
-예쁘지 않은 꽃은 없다 [클릭]
- 리코더 소리내기 게임 [클릭] | 5 | 창체 | 생각하는 수학 (전담: 고운정 선생님) - 학습주제: 뫼비우스띠 만들기 - 학습활동: 수석교사 수업실로 학습하러 가기 (5학년 수업안내 게시글에 들어가 확인하세요) - 학습과제: 수석교사 수업실 5학년 과제제출방에 제출 | 수석교사 수업실 바로가기 [클릭] |
❍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➊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➋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예시 | 박선진 | 1교시 영어: 어디에서 왔는지 물을 때 사용하는 표현은 ‘where are you from?’이다./ 2교시 국어: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로 시를 낭송하니 시의 느낌이 훨씬 잘 전달되는 것 같다. /3교시 수학: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은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계산한다./ 4교시 실과: 빙고놀이를 통해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이 무엇일지 짐작해볼 수 있었다./ 5교시 사회: 우리나라는 대륙과 바다에 모두 접하고 있어서 세계 여러 나라와 교류할 수 있다./6교시 독서: 나는 ‘나를 바꾸는 글쓰기’라는 책을 읽기 시작했다. |
❍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 나와 가족 중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