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학습공유방에 여러분의 온라인 학습 결과물(활동지,공책,미술작품 등)을 공유해봅시다~^^♡ '학습공유방 이용방법 안내' 게시글을 확인하세요~ 학습공유방 바로가기[클릭]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영어 | 1단원. Where are you from? (5) (전담: 고양석 선생님) - ‘출신지 묻고 답하기’ 영상을 보며 표현 익히기 - 디지털 교과서 18~19쪽 학습하기 (디지털교과서 안열리는 학생은 아래에 대체학습 활동으로 학습하세요.) - 대화를 소리내어 읽어보기 *교과서 화면이 뜨면 각 문제마다 있는 마우스 모양을 클릭하며 순서대로 학습하면 됩니다. | - 출신지 묻고 답하기 영상 [클릭]
- 티셀파 디지털교과서 (18~19쪽) [클릭] | <디지털 교과서가 안열리는 학생, 더 학습하고 싶은 학생> - 첨부파일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 첨부파일에 동영상 있습니다. - 오른쪽 링크의 동영상보며 학습하기 - 첨부파일 활동지 풀기 > 첨부파일에 활동지 있습니다. | - 첨부파일 동영상 : 영어_디지털교과서 18~19쪽 영상
- 동영상 [클릭]
- 첨부파일 활동지 : 영어_활동지(0427) | 2 | 국어 | 1단원. 대화와 공감: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 - 저번 시간에 공부했던 교과서 50~54쪽 훑어보며 복습하기 - 아따맘마 맞장구 동영상 시청하기 - 상황에 따른 공감 대화 만들기 (활동지) - 공감의 뜻을 떠올리며 공감 2행시 짓기 (활동지) | 맞장구 동영상 [클릭] | 첨부파일 활동지 :국어_ 대화와 공감(4) | 교과서 50~54 | 3 | 수학 |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 수학익힘책 12~13쪽 먼저 풀고, 풀이과정 영상 보면서 채점하고 오답 정리하기 | 수학익힘 12~13쪽 풀이영상 [클릭] | 수학익힘책 12~13쪽 | 4 | 실과 | 첫째마당. 안녕? 새롭게 만나는 나: 변화하는 나(3) - 앞으로 나는 어떻게 자라고 싶은지 생각하며 교과서 14쪽 읽기 - 오른쪽 동영상 강의 보기 - 건강하게 발달하기 위한 계획표 만들기(활동지) | 교과서 14쪽 | 동영상 강의 [클릭] | 첨부파일 활동지 : 실과_변화하는 나(3) | 5 | 과학 | 3단원. 태양계와 별 (전담: 한윤희 선생님) 태양에서 각 행성까지의 거리를 상대적으로 비교해보기 ➜ 과학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4월 27일 학습안내’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과학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 교과서 58~59쪽 실험관찰 29쪽 | 6 | 체육 | 건강-힘쑥쑥, 체력운동 (전담: 최룡 선생님) - 핸드 플랭크 ➜ 체육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학년 일일학습방’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체육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
❍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➊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➋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예시 | 박선진 | 1교시 영어: 어디에서 왔는지 물을 때 사용하는 표현은 ‘where are you from?’이다./ 2교시 국어: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로 시를 낭송하니 시의 느낌이 훨씬 잘 전달되는 것 같다. /3교시 수학: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은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계산한다./ 4교시 실과: 빙고놀이를 통해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이 무엇일지 짐작해볼 수 있었다./ 5교시 사회: 우리나라는 대륙과 바다에 모두 접하고 있어서 세계 여러 나라와 교류할 수 있다./6교시 독서: 나는 ‘나를 바꾸는 글쓰기’라는 책을 읽기 시작했다. |
❍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 나와 가족 중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