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학습공유방에 여러분의 온라인 학습 결과물(활동지,공책,미술작품 등)을 공유해봅시다~^^♡ '학습공유방 이용방법 안내' 게시글을 확인하세요~ 학습공유방 바로가기[클릭]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영어 | 1단원. Where are you from? (4) (전담: 고양석 선생님) - ‘Asking 'Where are you from?’ 영상 시청하기 - 디지털 교과서 16~17쪽 학습하기 (디지털교과서 안열리는 학생은 아래의 대체학습 활동으로 학습하세요.) - 친구를 소개한 글을 읽고 친구에 대한 정보 써보기, 문장의 틀린 부분을 찾아 고쳐보기 > 첨부파일에 활동지 있습니나. | - Asking 'Where are you from?'영상 [클릭]
- 티셀파 디지털교과서(16~17쪽) [클릭]
- 첨부파일(게시물의 오른쪽 상단에서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 영어_활동지(0424) | ✔ 디지털 교과서가 안열리는 학생, 더 학습학고 싶은 학생은 - 첨부파일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 첨부파일에 동영상 있습니다. - 오른쪽 링크의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 - 첨부파일 동영상: 영어_디지털교과서 16~17쪽
- Where are you from?(speaking) [클릭] | 2 | 국어 | 1단원. 대화와 공감: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 - 04강 대화와 공감(4) EBS강의 듣기 - 강의를 들은 후, 교과서 50~54쪽 스스로 공부하며 정리해보기 -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진심이 담긴 조언은 어떤 것일까 생각하며 동영상 보기 | 국어EBS [2주 라이브 특강] 초5-국어 | 교과서 50~54쪽 | 동영상 [클릭] | 3 | 수학 |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 수학 교과서 16~17쪽 보면서 강의 듣기 (문제가 나오면 일시정지를 누르고 실제로 풀어본 후에 강의 이어듣기) | 수학 16~17쪽 강의 [클릭] | 교과서 16~17쪽 | 4 | 실과 | 첫째마당. 안녕? 새롭게 만나는 나: 변화하는 나(2) -교과서 12쪽 읽고, 나만의 장점 생각해보기 -‘애착-정서 발달 검사’ 동영상을 보며 서로 다름을 존중하는 마음 다지기 - 나의 발달 그래프 그리기 (활동지) | 교과서 12쪽 | 동영상 [클릭] | 첨부파일 활동지 실과_변화하는 나(2) | 5 | 사회 | 1단원.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EBS강의 듣기➔ 03강.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3) - 강의를 들은 후, 교과서 16~21쪽을 보며 스스로 공부하며 정리하기 | 사회 EBS [2주 라이브 특강] 초5-사회 | 교과서 16~21쪽 | 6 | 독서 | 프랑스 작가 사르트르는 이렇게 말했대요. ‘내가 세계를 알게 된 것은 책에 의해서였다.’ 우리도 독서를 통해 세상을 보는 눈을 넓혀보아요. 본인이 읽고 싶은 책 한 권을 정해 차분하게 읽어봅시다.^^ | 읽고 싶은 책 한 권 |
❍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➊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➋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예시 | 박선진 | 1교시 영어: 어디에서 왔는지 물을 때 사용하는 표현은 ‘where are you from?’이다./ 2교시 국어: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로 시를 낭송하니 시의 느낌이 훨씬 잘 전달되는 것 같다. /3교시 수학: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은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계산한다./ 4교시 실과: 빙고놀이를 통해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이 무엇일지 짐작해볼 수 있었다./ 5교시 사회: 우리나라는 대륙과 바다에 모두 접하고 있어서 세계 여러 나라와 교류할 수 있다./6교시 독서: 나는 ‘나를 바꾸는 글쓰기’라는 책을 읽기 시작했다. |
❍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 나와 가족 중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