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일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5학년도 정규 동아리 및 자율 동아리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5.03.07 조회수 336
첨부파일

<정규 동아리 안내>

 

1. 정규 동아리 신청 일정 : 동아리 홍보 및 가입 기간: 3.10 (월) ~ 3.18 (화)

 

2. 동아리 신청 대상자 : 1학년 전체 학생

 

3. 동아리 신청 절차

동아리 홍보 기간(3.10~3.18) 동안 각 동아리는 홍보와 가입을 자율적으로 진행. (원하는 동아리 담당 교사나 기장에게 메일로 신청서 작성)

 

*3/12(수) 5교시에 1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목련관에서 동아리 홍보가 있을 예정이니 동아리 기장과 부기장은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1분 내외)

*학생회 인스타그램 (21_highschool)에서 동아리 홍보물을 받고 있습니다.  


 

<자율 동아리 안내>

 

자율동아리는 의무 사항이 아님 참고하세요.

 

1. 자율동아리 특기사항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1) 전학년당 1개만 기재, 동아리명과 동아리 활동 내용을 기록(30자 이내)

 2) 공통사항

     - 동아리 활동 : 연간 15차시 이상 활동 필수

 

2. 자율동아리 구성 인원 : 4인 이상

 

3. 자율동아리 관리 및 활동

    1) 자율동아리 업무 담당교사 : 창의학습기획부 이호정 선생님 (ghwjddmsgk2@naver.com)

    2) 자율동아리 담당 교사

    (1) 매 차시 자율동아리 활동 일지 내용 및 출석부 확인(활동 일지, 출석부는 학생이 기록함)

    (2) 자율동아리 담당 교사는 2개 이하의 동아리를 중복 지도할 수 있음

    3) 동아리 대표 학생

    (1) 활동 일지 작성 : 자율동아리 모임 종료 후 매 차시 동아리 활동 일지 및 출석부를 작성

    (2) 활동 결과 보고서 작성시 3차시 이상의 활동 사진을 첨부

 

4. 자율동아리 신청 절차 :

 자율동아리 담당 선생님 선정 → 담당 선생님과 협의 후 신청서 및 계획서 작성

→ 출력 → 학생 및 지도교사 서명 후 제출 - 자율동아리 신청서 및 계획서 한글 파일 포함하여 이호정 선생님의 메일 (ghwjddmsgk2@naver.com)로 제출.

 

3월 21일(금)까지 창의학습부 이호정 선생님(1층 교무실)에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5. 신청서 및 계획서 작성법

 1) 주요 활동

   예시 : 댄스 동아리 → 교내 행사 참가 및 외부 공연

         토론 동아리 → 독서토론, 시사토론, 사회 문제 탐구 등

 2) 활동 장소

     (1) 교내인 경우 : 교내

     (2) 교외인 경우 : 교외(예시-한국적십자사 익산지부)

     (3) 교내, 교외 모두 활동하는 경우 : 교내 / 교외(한국적십자사 익산지부)

 3) 활동 계획

     (1) 차시 : 50분 기준 / 하루에 3시간하면 3차시 내용으로 입력

     (2) 내용 : 활동 내용을 간단히 입력

           - 주제토론(환경문제) / 과학 실험 계획 / 00요양병원 자원 봉사

이전글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청소년박람회 청소년기획단 모집 안내
다음글 리로스쿨 학부모 계정 사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