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화위복(轉禍爲福): 2023 전국체전 배구 준우승
작성자 홍예나 등록일 23.10.29 조회수 78
첨부파일

 

 지난 10월 13일, 제104회 전국체육대회가 개최되었다. 본교 배구 선수단들은 본 전국체전에서 배구 선수들 간의 뛰어난 조직력과 경기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는 분석력을 드러내며 훌륭한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여고부 배구 준결승전 초반, 본교 배구 선수단들의 컨디션 난조로 상대팀인 한봄고 배구부와의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0:2로 우승을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그러나 경기 중반부부터, 본교 선수단들의 꾸준한 노력으로 단련된 완성도 있는 플레이를 보여주며 3:2로 극적인 역전승을 일컬어 결승전에 진출하였다. 

서울 중앙여고 배구단과 치른 결승전에서 또한 본교 선수단들은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1세트와 2세트 모두 중앙여고가 승리하였으나, 3세트와 4세트는 근영여고가 승리하며 5세트 경기까지 이어나갔다. 아쉽게도 마지막 5세트에서 중앙여고가 승리하며 본교 선수단들은 은메달을 차지하게 되었다. 

 본교 배구 선수단의 포기하지 않는 끈기와 목표를 향해 끝없이 노력하는 열정으로 일궈낸 결과인 만큼 더욱 값진 은메달이었다. 무엇보다도 이번 제104회 전국체전은 현 고3 선수들의 마지막 대회였기에, 선수들이 함께하는 다시 돌아오지 못할 빛나는 이 순간을 행복하고 자랑스러운 때로 기억하기를 소망한다.  

 

 

 

홍예나 기자

이전글 날은 추워지지만 마음 만은 따뜻하게, 애플데이 행사
다음글 독서 이후 성찰하며 성장하는 근영인, 독서 자기 성장 보고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