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독서 이후 성찰하며 성장하는 근영인, 독서 자기 성장 보고 행사
작성자 강현지 등록일 23.10.29 조회수 76
첨부파일

책을 읽고 발전하는 내면의 성장 과정

 

지난 10월 20일, 본교 솔빛관 시청각실에서 1,2학년 학우 중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독서 자기 성장 보고 행사가 실시되었다.

 

이번 ‘독서 자기 성장 보고 행사’는 본교의 특색 활동 중 하나인 ‘책(冊) 속의 지혜를 내 꿈에 듬뿍(book)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학우들이 보다 나은 진로 설정 및 가치관 정립 등의 독서 활동을 통한 내면의 성장과 함께 선정한 책이 본인에게 미친 영향을 성찰 및 공유하고 독서 문화 형성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독서 자기 성장 보고 행사’는 각각의 학우들이 1학기 동안 진로 독서를 한 책들 가운데 본인이 원하는 책을 직접 선정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이후 책을 읽고 느낀 본인의 내면 성장을 진로와 연계하여 성찰하는 과정을 PPT를 활용하여 1인당 3~5분가량 중점적으로 발표하였다. 본 행사는 책 자체의 내용을 중심으로 하여 모둠별로 진행되었던 이전의 독서 행사와는 사뭇 다른 차별화된 행사였다. 이에 1학년 서지후 학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책을 읽고 새로 깨닫게 된 것과 솔빛나래 활동이 주는 의미가 무엇인지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다른 학우들의 발표를 듣는 과정에서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접하고 독서 활동에 대한 새로운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독서 자기 성장 보고 행사를 통해 학우들의 독서 활동이 단순히 책을 읽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독서를 통해 본인의 내적 성장과 발전을 이뤄낼 수 있도록 독서 문화 형성의 기회를 마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소망한다.

 

김아미 기자

 

독서행사

이전글 전화위복(轉禍爲福): 2023 전국체전 배구 준우승
다음글 교과서를 건너서 온 작가와 만나다, 구본권 작가와의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