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날은 추워지지만 마음 만은 따뜻하게, 애플데이 행사
작성자 국소이 등록일 23.11.02 조회수 87
첨부파일

사과 모양 엽서에 고마움과 미안함을 담아

 

 지난 10월 24~25일 2일간 근영여고 학우들을 대상으로 송지관 1층 홈베이스와 위클래스 상담실에서 애플데이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애플데이 행사는 근영여고 학우들이 친구, 교사 등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미안함과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여 평소에는 하지 못했던 진솔한 마음을 담아 편지를 전달함으로써 학우 간, 교사와 학우 간 관계를 친밀히 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서 학우들은 송지관 1층 홈베이스에서 사과 모양 엽서에 미안함이나 고마움을 전하고 싶은 상대에게 진심 어린 사과와 감사를 담은 편지를 작성하여 건네주었다. 편지를 받은 학우와 교사들은 함께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이야기를 나누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위클래스 상담실에서는 경품추첨 응모 행사 또한 진행되었다.

 이에 응모에 추첨이 된 강하영 학우는 “친구들에게 지난 일을 사과하고 고마웠던 일을 다시 한번 고맙다고 말해서 미안했던 마음을 훌훌 털어버리고 더 돈독해지는 계기가 되었고, 응모에 당첨되어 간식들을 받아 너무 좋았다.”라며 참여 소감을 남겼고, 이서윤 학우는 “평소에 미안하단 말과 고맙다는 말을 잘 못하는 성격이지만 이번 애플데이를 통해 친구들에게 고맙고 미안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서 좋았고, 사진을 찍어주는 행사를 통해 친구들과 더 좋은 추억을 남긴 거 같아 기억에 남았다.”라며 참여 소감을 남겼다. 이번 애플데이 행사를 계기로 각 반의 학우들이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해 친구들과 더욱 돈독해지는 시간이 되었기를 소망한다.

 

이찬송 기자

이전글 융합형 과학을 소개하다, STEAM 행사
다음글 전화위복(轉禍爲福): 2023 전국체전 배구 준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