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아리 활동 운영 현황 (1) 세부 운영계획 학기 | 날짜(목) | 1학년 | 2, 3학년 | 활동 내용 | 1학기 | 3.16 | 1 | 2 | 동아리 조직 및 안내 | 3.30 | 1 | 2 | 동아리 활동 | 4.20 | 1 | 2 | 동아리 활동 | 6.8 | 1 | 2 | 동아리 활동 | 6.15 | 1 | 2 | 동아리 활동 | 7.13 | 1 | 2 | 동아리 활동 | 2학기 | 8.3 | 1 | 2 | 동아리 활동 | 8.17 | 1 | 2 | 동아리 활동 | 8.31 | 1 | 2 | 동아리 활동 | 9.7 | 1 | 2 | 동아리 활동 | 10.5 | 1 | 2 | 동아리 활동 | 10.26 | 1 | 2 | 동아리 활동 | 11.2 | 1 | 2 | 동아리 활동 | 11.9 | 1 | 2 | 동아리 활동 | 12.7 | 1 | 2 | 동아리 활동 | 12.13 | 3 | 3 | 동아리 발표회 | 1학기 총 시간 | 6 | 12 | 12 | | 2학기 총 시간 | 12 | 21 | 21 | 총 시간 | 18 | 33 | 33 |
(2) 동아리 목록 (가) 창체 동아리 순 | 동아리명 | 담당 교사 | 주요 활동내용 | 학년 | 동아리실 | 1 | 훈훈 사회 (사회학) | 이정숙 | 사회 일반, 인문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사회 문제에 대해 토론 | 3 | 3학년 1반 | 2 | 티처플러스3 | 이유정 | 교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문제 출제, 교수학습법 적용 | 3 | 3학년 2반 | 3 | 예술 체육 | 유창재 | 미술, 음악, 체육 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주제별로 활동 | 3 | 3학년 3반 | 4 | 일반공학 (과중반) | 유지훈 | 이공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과학탐구 실험 | 3 | 3학년 4반 | 5 | 시그마 투전 | 유익승 |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통해 수학, 과학적 사고력 증진 | 3 | 컴퓨터실 | 6 | 쏘쿨한테스 (논술) | 고태수 | 각종 사회문제에 대한 토론 및 논술 연습 | 3 | 3학년 6반 | 7 | 진로 탐구1 (인문반) | 박지연 | 인문계열 진로를 가진 학생들이 관련 독서, 신문 기사 읽기, 발표 등 진로 분야를 탐구 | 3 | 3학년 7반 | 8 | 넛지 (경제경영) | 김상엽 | 경제, 경영 기본 개념들을 탐구하고, 관련 독서, 신문 기사 읽기, 발표, 기업 탐구 활동 등을 통해 관련 분야에 대한 배경 지식을 넓힘. | 3 | 3학년 8반 | 9 | 진로 탐구2 (과중반) | 한호석 | 이공계열 진로를 가진 학생들이 독서, 과학 기사 읽기, 발표 등 진로 분야를 탐구 | 3 | 3학년 9반 | 10 | 너스 (간호) | 강창민 | 보건, 간호 계열 진로를 가진 학생들이 진로 분야를 탐구 | 3 | 3학년 10반 | 11 | 델타 (과중반) | 황미영 | 이공계열 진로를 가진 학생들이 독서, 과학 기사 읽기, 발표 등 진로 분야 탐구 | 3 | 3학년 5반 | 12 | 에코다윈 | 이환희 | 생명과학 관련 실험 및 이슈 탐구를 통한 진로 탐색 | 3 | 홈베이스(3) | 13 | 환상의 케미 | 한얼 | 화학, 화학공학 계열 학생들의 화학 관련 실험 활동 및 진로 탐구 | 3 | 홈베이스(3) | 14 | 반크 위드 이엔지 | 정지은 | 외교 사례 분석 및 영어 관련 활동을 통한 영어 실력 향상 | 1, 2 | 2학년 8반 | 15 | 센세이션 | 이창현 | 교육관련 직업을 목표로 여러 교육 관련 활동을 하며 자신의 진로를 찾기 위한 활동 | 1, 2 | 2학년 4반 | 16 | 온에어 | 유다현 | 방송부 | 1, 2 | 방송실 | 17 | 이에스씨 | 최민지 | 경영, 경제, 사회, 사회적 협동조합 등 토론과 강의를 통해 관련 지식 탐구 | 1, 2 | 2학년 자기주도 학습실 | 18 | 심쿵 | 이정안 | 심리학이론에 대한 연구 및 토론, 심리실험을 통한 심층적 이해 등 다양한 심리활동을 통한 자신과 타인의 이해를 높임. | 1, 2, 3 | 상담실 | 19 | 알앤에이 | 강다은 | 과학 분야의 지식을 융햡하여 새로운 아이디어와 해결책 창출 | 1 | 1학년 8반 | 20 | 글고운 | 김치성 | 글 쓰기 활동을 통한 사고 확장 및 향상 | 1, 2 | 2학년 10반 | 21 | 시그니쳐 | 신문식 | 화학, 생명과 관련지은 실험을 통해 궁금한 점을 해소 및 이해 향상 | 1, 2 | 2학년 3반 | 22 | 스케치 | 최선아 | 애니, 만화, 일러스트 등의 창작 활동과 관련 진로 탐색 | 1, 2 | 2학년 6반 | 23 | 프레딩 | 장한빛 | 경영, 마케팅 관련 활동을 통한 관련 지식 탐구 | 1, 2 | 2학년 1반 | 24 | 유스티티아 | 박세나 | 법과 행정에 대해 이해하고 관련된 활동 | 1, 2 | 수업나눔실 | 25 | 메르헨(밴드부) | 박희경 | 교내 또는 교외 버스킹 공연 등으로 여러가지 음악적 경험과 지식 쌓기 | 1, 2, 3 | 시청각실 | 26 | 뉴런 | 이정석 | 생명과학 관련 실험 및 토론활동을 통한 진로 탐색 | 1, 2 | 지구과학실 | 27 | 크리에이션 | 김선규 | 생명, 화학분야 실험을 통한 진로 탐색 | 1, 2 | 수학 6실 | 28 | 엔지니어 | 임승관 | 토목, 건축에 활용되는 다양한 기법을 이용한 모델링 및 모형제작 | 1, 2 | 수학 7실 | 29 | 맨큐 | 윤영필 | 경제, 경영, 무역, 행정 관련 분야 탐구 활동 | 1, 2 | 1학년 1반 | 30 | 에코 | 방장환 | 생명과학 관련 실험 및 토론활동을 통한 진로 탐색 | 1, 2 | 2학년 5반 | 31 | 다윈 | 박승규 | 생명과학 관련 실험 및 토론활동을 통한 진로 탐색 | 1, 2 | 생물실 | 32 | 화학탐구반 | 김명경 | 화학 실험을 통한 화학원리 탐구 및 진로 탐색 | 1, 2 | 지구과학실 (공동) | 33 | 델타투전 | 최신비 | 프로그래밍을 통한 기계제작, 물리 실험 | 1, 2 | 물리실 | 34 | 씨엘씨 | 최정현 | 생명, 화학분야 실험을 통한 진로 탐색 | 1, 2 | 리소스실 | 35 | 티처플러스 | 이봉재 | 수업 시연, 교육관련 이슈 탐구 등 교사 관련 진로 탐색 | 1, 2 | 1학년 2반 | 36 | 엘브이에스씨 | 전진섭 |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한 진로 탐색 | 1, 2 | 강당 | 37 | 라잇웨잇 | 고상기 | 운동을 통한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정신 함양 | 1, 2 | 강당 | 38 | 피엘 | 이하은 | 수학, 과학에 관련 진로 탐색 | 1 | 1학년 9반 | 39 | 하이스토리 | 이형호 | 역사 관련 독서 및 토론 활동을 통해 교양을 쌓고, 역사 관련 진로 탐색 | 1, 2 | 1학년 3반 | 40 | 라따뚜이 | 박도훈 | 요리, 베이킹 관련 활동 | 1, 2 | 기술가정실 | 41 | 디케 | 이지화 | 화학분야 실험을 통한 진로 탐색 | 1, 2 | 화학실 | 42 | 엠씨엠 | 박소연 | 의료분야 관련 활동 | 1, 2 | 수학 5실 | 43 | 아렌디 | 이정란 | 예술 활동을 통한 미술 감각과 문화 예술의 이해력 향상 | 1, 2, 3 | 미술실 | 44 | 엘피이 | 박성제 | 운동을 통한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정신 함양 | 1, 2 | 운동장 | 45 | 저스트두잇 | 김주희 | 건강 및 기초체력 증진 | 1, 2, 3 | 운동장 | 46 | 하나완성 | 조우연 | 학생 스스로 완성할 수 있는 것을 탐구하고 선택하여 완성하기 | 1 | 통합교육 지원1실 | 47 | 어울림 | 이유진 |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을 갖고, 친환경적인 경험을 제공 생태적 감수성 소양을 함양. | 1, 2 | 통합교육 지원2실 | 48 | 디릿 | 이귀영 | 다양한 유형의 미디어 콘텐츠를 분석하고 디지털 환경에서싀 의사소통 양상을 탐구 | 1, 2 | 2학년 9반 | 49 | 책이랑 | 정한영 | 진로독서 및 토론을 통한 진로탐색 | 2학년 | 도서실 | 50 | 토모 | 진선 | 일본의 언어, 문화적 요소에 관해 탐구 | 1, 2, 3 | 2학년 7반 | 51 | 영어로 세상 읽기 | 조성희 | 진로관련 영자신문 만들기& 영미 문학 시와 단편소설을 읽고 토론하기 | 1, 2 | 영어1 실 | 52 | 랜선트레블 | 홍유진 | 여행에 관련된 활동 | 1, 2 | 1학년 4반 | 53 | 보드게임 | 유성호 | 보드게임 및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창의력 증진 | 1, 2 | 1학년 5반 | 54 | 스매싱 | 김정수 |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즐거운 학교 생활 | 1학년 | 강당 | 55 | 브이아이씨 | 백운기 | 진로관련 자료 참색 및 자료 만들기와 토론 활동 | 1학년 | 진로진학상담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