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인성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교육 공동체” 안녕하십니까? 항상 학교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협조해주심에 감사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 시기를 바랍니다. 본교에서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기 말 학습 목표 도달도를 확인하기 위한 2025학년도 1학기 총괄평가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총괄평가는 한 학기 동안 학습한 내용 중 핵심적 지식, 기능, 교과역량 등을 선다형, 선택형, 서·논술형 등의 문항으로 구성하여 시행합니다. 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성취수준을 진단하여 부족한 학습 내용을 보완하고 학습결손의 누적을 예방 하고자 합니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 수준을 파악하고 1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이해하는 기회가 됩니다. 더불어 평가 결과는 학생 개개인의 교과별 학습 수준에 따른 학습지원 프로그램 및 맞춤형 지도를 제공하는 데 활용됩니다. 가정에서도 자녀의 학습 상황에 대해 관심 가져주시고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학기 총괄평가 안내 > 학년 | 일자 | 교과 | 평가 범위 | 비고(문항수) (선다.단답형/ 서논술형) | 초6 | 7.8.(화) 1교시 (선다형) 7.9.(수) 2교시 (서논술형) | 수학 | 분수의 나눗셈 ~ 6. 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 | 20문항 (14문항/ 6문항) | 7.8.(화) 3교시 (선다형, 단답형, 서논술형) | 국어 | 1. 비유하는 표현 ~ 7. 우리 말을 가꾸어요 | 20문항 (14문항/ 6문항) | 7.8.(화) 4교시 (선다형, 단답형, 서논술형) | 영어 | 1. I’m in the sixth grade ~ 6. I Have a Headache | 10문항 (7문항/ 3문항) |
1. 대상 학년 및 교과:3~6학년, 국어·수학·영어/3학년은 국어, 수학 평가 실시 2. 총괄평가 일시 및 평가 범위 안내 3. 평가결과 처리 ? 평가 후 학생 개인별 성취수준 결과를 가정으로 개별 통지(7월 16일 발송)할 예정입니다. ? 평가결과에 대한 이의 신청은 7월 17일 ~ 7월 23일까지 5일간입니다. ?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학생에 대한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가정에서도 학생의 학습상황을 이해하고 자녀의 학습성장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
2025. 6. 13 영 전 초 등 학 교 장 |
“바른 인성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교육 공동체” 안녕하십니까? 항상 학교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협조해주심에 감사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 시기를 바랍니다. 본교에서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기 말 학습 목표 도달도를 확인하기 위한 2025학년도 1학기 총괄평가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총괄평가는 한 학기 동안 학습한 내용 중 핵심적 지식, 기능, 교과역량 등을 선다형, 선택형, 서·논술형 등의 문항으로 구성하여 시행합니다. 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성취수준을 진단하여 부족한 학습 내용을 보완하고 학습결손의 누적을 예방 하고자 합니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 수준을 파악하고 1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이해하는 기회가 됩니다. 더불어 평가 결과는 학생 개개인의 교과별 학습 수준에 따른 학습지원 프로그램 및 맞춤형 지도를 제공하는 데 활용됩니다. 가정에서도 자녀의 학습 상황에 대해 관심 가져주시고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학기 총괄평가 안내 > 학년 | 일자 | 교과 | 평가 범위 | 비고(문항수) (선다.단답형/ 서논술형) | 초5 | 7.8.(화) 1교시 (선다형, 단답형, 서논술형) | 국어 | 1 .대화와 공감 ~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 20문항 (14문항/ 6문항) | 7.8.(화) 3교시 (선다형, 단답형, 서논술형) | 수학 | 자연수의 혼합계산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20문항 (14문항/ 6문항) | 7.8.(화) 4교시 (선다형, 단답형, 서논술형) | 영어 | 1. I’m from Mexico ~ 6. I Get Up at Five | 10문항 (7문항/ 3문항) |
1. 대상 학년 및 교과:3~6학년, 국어·수학·영어/3학년은 국어, 수학 평가 실시 2. 총괄평가 일시 및 평가 범위 안내 3. 평가결과 처리 ? 평가 후 학생 개인별 성취수준 결과를 가정으로 개별 통지(7월 16일 발송)할 예정입니다. ? 평가결과에 대한 이의 신청은 7월 17일 ~ 7월 23일까지 5일간입니다. ?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학생에 대한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가정에서도 학생의 학습상황을 이해하고 자녀의 학습성장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
2025. 6. 13 영 전 초 등 학 교 장 |
“바른 인성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교육 공동체” 안녕하십니까? 항상 학교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협조해주심에 감사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 시기를 바랍니다. 본교에서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기 말 학습 목표 도달도를 확인하기 위한 2025학년도 1학기 총괄평가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총괄평가는 한 학기 동안 학습한 내용 중 핵심적 지식, 기능, 교과역량 등을 선다형, 선택형, 서·논술형 등의 문항으로 구성하여 시행합니다. 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성취수준을 진단하여 부족한 학습 내용을 보완하고 학습결손의 누적을 예방 하고자 합니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 수준을 파악하고 1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이해하는 기회가 됩니다. 더불어 평가 결과는 학생 개개인의 교과별 학습 수준에 따른 학습지원 프로그램 및 맞춤형 지도를 제공하는 데 활용됩니다. 가정에서도 자녀의 학습 상황에 대해 관심 가져주시고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학기 총괄평가 안내 > 학년 | 일자 | 교과 | 평가 범위 | 비고(문항수) (선다.단답형/ 서논술형) | 초4 | 7/8(화) 1교시 (선다형, 단답형, 서논술형) | 국어 | 1. 깊이 있게 읽어요 ~4. 뜻을 파악하며 읽어요 6. 경험을 표현해요 | 20문항 (14문항/ 6문항) | 7/8(화) 3교시 (선다형, 단답형, 서논술형) | 수학 | 1. 각도 ~ 5. 규칙 찾기 | 20문항 (14문항/ 6문항) | 7/8(화) 2교시 (선다형, 단답형, 서논술형) | 영어 | 1. How are you? ~ 4. Let’s play soccor | 10문항 (7문항/ 3문항) |
1. 대상 학년 및 교과:3~6학년, 국어·수학·영어/3학년은 국어, 수학 평가 실시 2. 총괄평가 일시 및 평가 범위 안내 3. 평가결과 처리 ? 평가 후 학생 개인별 성취수준 결과를 가정으로 개별 통지(7월 16일 발송)할 예정입니다. ? 평가결과에 대한 이의 신청은 7월 17일 ~ 7월 23일까지 5일간입니다. ?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학생에 대한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가정에서도 학생의 학습상황을 이해하고 자녀의 학습성장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
2025. 6. 13 영 전 초 등 학 교 장 |
“바른 인성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교육 공동체” 안녕하십니까? 항상 학교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협조해주심에 감사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 시기를 바랍니다. 본교에서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기 말 학습 목표 도달도를 확인하기 위한 2025학년도 1학기 총괄평가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총괄평가는 한 학기 동안 학습한 내용 중 핵심적 지식, 기능, 교과역량 등을 선다형, 선택형, 서·논술형 등의 문항으로 구성하여 시행합니다. 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성취수준을 진단하여 부족한 학습 내용을 보완하고 학습결손의 누적을 예방 하고자 합니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 수준을 파악하고 1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이해하는 기회가 됩니다. 더불어 평가 결과는 학생 개개인의 교과별 학습 수준에 따른 학습지원 프로그램 및 맞춤형 지도를 제공하는 데 활용됩니다. 가정에서도 자녀의 학습 상황에 대해 관심 가져주시고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학기 총괄평가 안내 > 학년 | 일자 | 교과 | 평가 범위 | 비고(문항수) (선다.단답형/ 서논술형) | 초4 | 7/8(화) 1교시 (선다형, 단답형, 서논술형) | 국어 | 1. 깊이 있게 읽어요 ~4. 뜻을 파악하며 읽어요 6. 경험을 표현해요 | 20문항 (14문항/ 6문항) | 7/8(화) 3교시 (선다형, 단답형, 서논술형) | 수학 | <3-1> 5. 곱셈, 6. 분수와 소수 <3-2> 1. 곱셈, 2. 나눗셈, 5. 들이와 무게, 6.그림그래프 | 10문항 (7문항/ 3문항) | 7/8(화) 2교시 (선다형, 단답형, 서논술형) | 영어 | 1. How are you? ~ 4. Let’s play soccor | 10문항 (7문항/ 3문항) |
1. 대상 학년 및 교과:3~6학년, 국어·수학·영어/3학년은 국어, 수학 평가 실시 2. 총괄평가 일시 및 평가 범위 안내 3. 평가결과 처리 ? 평가 후 학생 개인별 성취수준 결과를 가정으로 개별 통지(7월 16일 발송)할 예정입니다. ? 평가결과에 대한 이의 신청은 7월 17일 ~ 7월 23일까지 5일간입니다. ?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학생에 대한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가정에서도 학생의 학습상황을 이해하고 자녀의 학습성장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
2025. 6. 13 영 전 초 등 학 교 장 |
“바른 인성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교육 공동체” 안녕하십니까? 항상 학교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협조해주심에 감사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 시기를 바랍니다. 본교에서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기 말 학습 목표 도달도를 확인하기 위한 2025학년도 1학기 총괄평가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총괄평가는 한 학기 동안 학습한 내용 중 핵심적 지식, 기능, 교과역량 등을 선다형, 선택형, 서·논술형 등의 문항으로 구성하여 시행합니다. 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성취수준을 진단하여 부족한 학습 내용을 보완하고 학습결손의 누적을 예방 하고자 합니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 수준을 파악하고 1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이해하는 기회가 됩니다. 더불어 평가 결과는 학생 개개인의 교과별 학습 수준에 따른 학습지원 프로그램 및 맞춤형 지도를 제공하는 데 활용됩니다. 가정에서도 자녀의 학습 상황에 대해 관심 가져주시고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학기 총괄평가 안내 > 학년 | 일자 | 교과 | 평가 범위 | 비고(문항수) (선다.단답형/ 서논술형) | 초3 | 7.8.(화) 4교시 (선다형, 단답형, 서논술형) | 국어 | 1. 생생하게 표현해요 ~ 5. 인물에게 마음을 전해요 | 20문항 (14문항/ 6문항) | 7.9(수) 1교시 (선다형, 단답형, 서논술형) | 수학 | 평면도형 ~ 5. 곱셈 | 20문항 (14문항/ 6문항) |
1. 대상 학년 및 교과: 3~6학년, 국어·수학·영어/3학년은 국어, 수학 평가 실시 2. 총괄평가 일시 및 평가 범위 안내 3. 평가결과 처리 ? 평가 후 학생 개인별 성취수준 결과를 가정으로 개별 통지(7월 16일 발송)할 예정입니다. ? 평가결과에 대한 이의 신청은 7월 17일 ~ 7월 23일까지 5일간입니다. ?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학생에 대한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가정에서도 학생의 학습상황을 이해하고 자녀의 학습성장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
2025. 6. 13 영 전 초 등 학 교 장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