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필독!!]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원서 접수 안내 |
|||||||||||||
---|---|---|---|---|---|---|---|---|---|---|---|---|---|
작성자 | 우석고 | 등록일 | 24.08.10 | 조회수 | 743 | ||||||||
첨부파일 |
|
||||||||||||
<재학생 및 졸업생 수능 응시원서 접수 관련 내용> - 재학생은 학년부장, 담임쌤들이 안내 예정, 졸업생들은 아래 내용 필독 후 원서접수하기 바랍니다. <<졸업생 필독!!!>>
1. 교육청 안내로 자세한 사항은 '우석고등학교 홈페이지 - 팝업존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안내(클릭)' 후 확인 가능합니다.
2. 졸업생 분들 학교방문 수능원서 접수 전 반드시 '온라인 사전입력 후 현장접수' 해줄 것을 부탁드립니다. (8월 22일~9월 3일 12시 전까지 현장방문 부탁드립니다.)
3. 학교 오실 때, 신분증, 여권용사진 파일 저장본, 응시수수료(현금), 면제대상자는 제출서류(해당자만) 가져오시면 됩니다.
4. 대리접수를 해야하는 경우 대리접수 가능한 자인지 확인하시고, 본인과의 관계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와 신분증을 지참해 오셔야 가능하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 접수와 관련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가. 응시 작성, 접수 및 변경 기간 : 2024.08.22.(목) ~ 09.06.(금) 접수 시간 - 9:00~16:00 (단, 12시 20분~1시 20분 점심시간 제외)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 8월 26일 월요일 ~ 28일 수요일은 본교 3학년 1차고사 기간이니, 가급적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불가피하게 이날 접수해야 하는 경우 미리 아래에 있는 전화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나. 응시 신청 접수 장소 : 본교 3층 3학년 교무실(문의 : 063-210-5221)
다. 응시 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재학생, 졸업생 전부 - 올해 우리 학교 접수 방법으로 채택) 1)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 : mycsat.re.kr 2) 사전입력 홈페이지 입력 운영기간(접수 마감 3일전 까지) 2024.08.22.(목) ~ 09.03.(화) 3) 이용방법 가) 회원가입 나) 응시원서 사진 업로드, 응시정보 입력 및 확인 다) 접수처에 방문하여 최종 접수 ( 접수처에 방문하지 않을 경우, 수능 응시 불가능 ) 4) 접수절차 :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후, 접수처에서 본인 확인 및 증빙서류 제출
5) 혹시,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접수처에서 응시원서를 교부받아 작성가능 (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접수를 하는 경우에는 증명사진 2매가 필요함 )
* 중요 [ 제출서류 ] - 졸업생분들 원서작성 시 제출용 여권사진 이미지 파일(USB 또는 메일에) 준비할 것! 가. 공통 1) 응시원서 1부(원서 접수처에서 출력) 2) 사진 2매: ( 응시 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을 한 경우 증명사진 실물 2매 필요 없음 ) 원서접수 기준 6개월 이내(2024. 2. 23.이후)에 촬영한 천연색 상반신 정면 여권용 규격 사진 (가로3.5㎝×세로4.5㎝)으로 머리의 길이(정수리부터 턱까지)가 3.2㎝~3.6㎝이어야 함 ※ 머리카락, 안경테 등으로 눈을 가리거나 모자 등으로 머리를 가리면 안 됨. ※ 디지털 사진의 경우 관련 S/W를 통한 원판 변형 금지함. ※ 사진 바탕은 균일한 흰색이어야 하고 테두리가 없어야 함. ※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사진 업로드) 시, 사진 제출 생략 3) 응시수수료(원서접수시 납부)
(납부 방법 : 1순위 현금, 부득이한 경우 2순위 계좌이체 )
3-1) 응시수수료 면제 대상: 원서접수일 현재 수험생이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제2조에 의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및 생계급여조건부,보장시설수급자 중 1개 이상 해당하는 자), 법정차상위계층(장애인연금,장애수당,자활근로,차상위본인부담경감,차상위계층 확인 대상자 중 1개 이상 해당 하는 자), 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에 의한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로서 응시수수료를 면제받고자 하는 자 ( 응시 수수료를 면제 받고자 하는 분은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받은 증빙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 대리접수 :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대리접수 대상자 : 장애인(시험편의제공대상자),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접수기간 내내), 해외 거주자, 기타 불가피한 경우 - 이 의외에 개인적 사유로 인한 대리접수 절대 불가함!
* 졸업생 분들은 수능 원서 접수를 위한 학교 방문 전 미리 교무실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063-210-5230, 3학년 교무실 / 063-210-5221, 3학년부장 성민식
|
이전글 | [중요] 2025학년도 고3 수능 및 수시 원서접수(학교장추천포함) 가정통신문 안내 |
---|---|
다음글 | 2024학년도 2학기 시간표(학생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