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11월 귀공주 체험수기 2524 조하연
작성자 김진희 등록일 15.12.04 조회수 219

늘 긍정하며 활짝 웃자!

 귀공주를 통해 한달에 하나씩 꼭 지키고 싶은 세목을 정하여 실천하려고 노력했다. 이번 달에는 늘 긍정하며 활짝 웃기 세목을 골랐다. 아무래도 이제 고 3이고 하루하루가 시험기간인 것처럼 공부하니 스트레스 받는 일도 많아지고,주변사람들에게 짜증도 많이내고, 내가 좀 예민해졌다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무엇보다도 공부에만 찌들어 있는 거울 속 내 모습이 이뻐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항상 웃으며 긍정적인 표현을 하려고 노력했다. 항상 웃고 있으니 내 기분도 좋아지는 것 같고 주변 친구들도, 선생님들께서도 무슨 좋을 일이 있냐고 물어보셨다. 기분이 좋아지니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자세로 대하게 되었다.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라는 속담처럼 말도 이쁘게 하려고 노력하니 입가에는 항상 미소가 맴돌았다. 지금 생각해보니 정말 신기했다. '웃으려고 노력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는 작은 노력만으로 이렇게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우연히 인터넷을 보다 발견한 333법칙이 있다. 333법칙이란 3번 생각하고 3분 참고 3번 가다듬어 이야기하는 법칙이다. 12월에는 웃으며 긍정적으로 생각하기에서 더 나아가 333 법칙을 잘 지키고 싶다. 귀공주의 작은 세목들을 통해 변화되어가는 나를 보면 정말 뿌듯하고 보람차다. 나부터 조금씩 바뀌어 주변 사람들까지 다 변화시킬 수 있는 내가 되고싶다.


이전글 11월 귀공주 체험수기 2509 김효리
다음글 11월 귀공주 체험수기 1309 박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