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11월 귀공주 체험수기 2106 김지혜
작성자 김지혜 등록일 15.12.04 조회수 221

고운 말 사용과 배려.나눔 실천하기

나의 10월달 실천 목표는 고운 말 사용하기 였다. 실천 목표를 확실하게 잡아두니까 조금 더 내 행돋이 고쳐지는 것이 보여서 뿌듯했다. 가끔 화가 치밀어 오를때는 나쁜 말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점점 고쳐가려고 노력하는 내 모습에 귀공주가 나의 인상을 바꿔놓는다고 생각했다. 11월에 들어와서는 처음에 실천목표가 없었다 그러다가 친구들이 휴지나 치약을 빌려달라고 할 때 '재는 나한테 빌려준 것도 없는데...'라고 하는 생각을 하는 내 자신을 볼 수 가 있었다. 그래서 나는 실천 목표를 배려.나눔을 실천 하기로 정해두었다. 내가 친구들에게 무언가를 나누어 줄 때는 그 친구가 나에게 다시 돌려주기를 바라기 보다는 그 일들을 잊어버리고 나에게 무언가를 주었을 때 고마워하고 다른 친구들에게 나누는 것으로 만족하자고 다짐하였다. 그 후부터는 친구들에게 무언가를 빌려줄 때는 다시 돌려받는 것을 생각하지 않고 나누어주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아직은 바로 바로 잊거나 그냥 나눔을 하는 것이 힘들기는 할테지만 12월달에도 열심히 실천한다면 언제가는 아무런 대가없이 나눔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전글 11월 귀공주 체험수기 2117 심민정
다음글 11월 귀공주 체험수기 2214 송서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