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귀공주 체험 수기 1426 차민호
작성자 차민호 등록일 15.07.02 조회수 103

설레는 마음으로 고등학교에 입학한지도 어느덧 4개월이 되었다. 설레는 마음으로 학교에 들어와서 시간이 가면 갈수록 초심을 잃어가는 내모습도 볼수 있었고 또한 나날이 발전해가는 내 모습또한 볼수 있었다. 초심을 잃을 떄는 반성하는 마음으로 다짐을 하고 발전하는 내 자긴이 보여질 때는 자만하지 않고 감사하는 내가 될수 있게 이끌어 주었다. 가끔은 내 스스로가 헤이 해졌다고 느껴 질 때에는 귀공주 프로그램을 통해 내 마인드 컨트롤을 할수 있었다. 옛날 다윗왕의 반지에는 ' 이 또한 곧 지나가리라' 라는 말이 새겨져 있었다고 한다. 다윗왕은 수시로 반지를 보면서 고난이 찾아 올때는 이것도 곧 지나갈거라는 희망을 심어주고, 전쟁에서 승리하는등 기쁨이 찾아오면 이 기쁨도 곧 사라진다는 말을 전해주어 자만 하지 않도록 이쓸어 주었다. 이 때문에 다윗왕은 이스라엘 역사상에서 가장 훌륭한 왕중 하나라고 손꼽아진다고 생각 된다. 1년중 반절이 지난 지금 벌써 초심을 잃고 자만하는 모습이 보일때가 있다. 나도 항상 이 말을 마음에 새겨서 자만하지 않고 살아갈수 있었으면 좋겠다. 또 귀공주 인성학습을 하면서 가장 내가 내 스스로 많이 변했다고 생각 했던 부분은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게 된것이다. 맑은 마음에 있는 '늘 긍정하며 활짝 웃기' 이 세목을 나는 이버날에서 중요하게 생각하기로 다짐했었었다. 그래서 주위사람들에게 늘긍정적인 쵸현과 말을 하며 활짝 웃었다. 조금씩 조금씩 의지를 가지고 하다보니 처음에는 힘들었던것이 지슴은 오히려 웃지않고 있으면 어색하고 습관화 되었다. 다음달은 어떤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살아갈지 모르지만 앞으로도 의식적이지 않고도 긍정적으로 살아갈수 있을것같다. 내 목표는 정말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나와 나를 통해 내 주위사람들도 변화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영상을 통해서 내마음을 다스리고 화를 가라 앉힐수 있는 시간 또한 매번 감사하는 시간들 이었다. 내가 지금까지는 명상에 진지하게 임했던 적이 없던것 같다 . 앞으로는 명상에 좀더 진지 하게 임할수 있도록 해야 겠다.

이전글 귀공주 6월체험수기 1206 두한별
다음글 귀공주 체험수기 1223 정여경(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