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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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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안내
작성자 성송초 등록일 17.06.01 조회수 7270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안내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소개
 각종 재난, 범죄 신고부터 실종, 학교폭력, 청소년 상담, 불량식품 등 어린이 및 청소년 관련 신고와 각종 고장신고(전기, 가스 등), 층간 소음, 반려동물 소음신고 등 생활 불편 민원까지 국민 안전관련 신고전화번호가 3개로 통합되었습니다.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로 인하여 국민들은 쉽고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고, 긴급출동기관은 더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긴급신고전화 통합으로 좋아진 점

☞ 첫째, 119, 112, 110만 기억하면 됩니다.
   이제 복잡한 신고전화번호를 기억하지 않아도 119, 112, 110 3개 번호로만 전화하면 긴급신고 또는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둘째, 긴급신고가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긴급신고 시 신고내용, 위치정보, 전화번호 등 신고정보를 소방․해경․경찰 등 출동기관 간 상호 실시간 공유하여 반복설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업무가 다른 신고전화는 해당기관으로 전달접수가 59초(34%), 출동기관 공동대응 접수는 212초(45%)가 단축되었습니다.
 ☞ 셋째, 긴급신고 현장 대응시간이 빨라졌습니다.
   각종 민원상담 전화가 110으로 통합 운영됨에 따라 출동기관에 신고건수가 줄어들어 현장대응이 더욱 빨라졌습니다.


 학부모님께

119와 112에 걸려오는 비긴급전화, 장난전화 등으로 인하여
출동시간이 늦어져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습니다.
바로 출동이 필요하지 않은 전화는 110으로 걸도록 지도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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