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수학교육 나눔학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수학 멘토링, 서로 배우며 함께 성장하다.(1학년 멘토 김유진)
작성자 강일선 등록일 24.11.29 조회수 24

수학 멘토링, 서로 배우며 함께 성장하다.

                                                                                                                    1학년 김유진(수학 멘토)

 

수학 멘토링 활동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멘토와 멘티가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하며 저는 멘토로서, 그리고 학습자로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나누며 배우는 경험
멘토링 활동은 제가 알고 있는 수학 개념과 문제 풀이 방법을 다른 사람에게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내가 잘 설명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지만, 멘티의 입장에서 천천히 개념을 풀어가다 보니 평소에 당연하다고 여겼던 개념을 다시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제 수학적 사고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특히, 멘티가 질문을 통해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거나 다른 풀이 방법을 이야기할 때마다 저도 함께 고민하며 더 넓은 시각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호작용은 수학을 단순히 문제 풀이의 과정이 아닌, 다양한 접근 방식을 탐구하는 재미있는 학문으로 다시 바라보게 해주었습니다.

 

협력 속에서 얻은 성취감
멘티가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을 함께 해결해 나가는 과정은 매우 보람찼습니다. 처음에는 이해하지 못했던 문제를 서로의 의견을 나누며 풀어낼 때, 성취감과 함께 협력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멘토링은 단순히 한쪽이 가르치는 활동이 아니라,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더 나은 답을 찾아가는 과정임을 깨달았습니다.

 

멘토링이 가져온 자신감과 성장
이번 활동은 멘티에게 도움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제 자신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멘토로서 다른 사람과 지식을 나누며 자신감을 얻게 되었고, 더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다짐
수학 멘토링 활동은 제게 지식을 나누는 것 이상의 가치를 알게 해주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저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수학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싶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멘토와 멘티가 함께 고민하고 배운다는 점에서, 이 활동은 단순한 학습을 넘어 서로를 성장시키는 특별한 기회였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친구들과 수학의 즐거움을 나누고, 함께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멘토가 되고 싶습니다.

이전글 한 걸음 한 걸음 가다 보면 나도 할 수 있겠지!! 수학 (1423 문율)
다음글 수학구조물 만들기 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