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서해 교육비전 | | 서해교육통신 | | 군산서해 어린이상 | 1. 큰 꿈을 키우는 어린이 2. 새롭게 생각하는 어린이 3. 바르게 행동하는 어린이 4. 몸이 튼튼한 어린이 | 배움으로 성장하고 나눔으로 행복한 즐거운 학교 |
2022학년도 6학년 1학기 교과별 평가계획 안내 학부모님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2학년도 1학기 교과별 평가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가정에서의 자녀 지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과 | 단원명 | 영역 및 평가 요소 | 평가시기 | 평가방법 | 국어 | 비유하는 표현 | 문학 | 시를 읽고 비유하는 표현 파악하기 | 3월 2주 | 지필, 서술 | 3. 짜임새있게 구성해요 | 듣기·말하기 | 자료를 활용하여 발표하기 | 4월 2주 | 지필, 서술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쓰기 | 근거를 들어 논설문쓰기 | 4월 4주 | 서술 | 5. 속담을 활용해요 | 문법 | 활용된 속담을 찾고 뜻 설명하기 | 5월 2주 | 지필, 서술 | 6. 내용을 추론해요 | 읽기 | 낱말의 뜻 정리하기 | 6월 3주 | 지필, 서술 | 사회 | 1.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지식 | 삼권분립에 대해 설명하기 | 5월 1주 | 지필, 관찰 | 1.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가치태도 | 시민의 정치참여 활동 찾아보기 | 5월 3주 | 지필, 관찰 |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 기능 | 그래프를 이용하여 우리나라 경제성장 모습 설명하기 | 6월 2주 | 지필, 관찰 | 도덕 | 1.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 자신과의 관계 | 자주적인 삶 실천계획 세우기 | 3월 4주 | 관찰, 자기 | 2.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해지는 세상 | 타인과의 관계 | 봉사의 의미와 중요성 알기 | 4월 3주 | 관찰, 자기 | 3. 나를 돌아보는 생활 | 자연·초월과의 관계 | 올바르게 산다는 것의 의미 설명하기 | 6월 1주 | 지필, 자기 | 수학 | 1. 분수의 나눗셈 | 수와 연산 | 대분수의 나눗셈하기 | 3월 4주 | 지필, 관찰 | 2. 각기둥과 각뿔 | 도형 | 각뿔의 의미와 구성요소 설명하기 | 4월 3주 | 지필, 관찰 | 4. 비와 비율 | 규칙성 | 비율을 분수와 소수로 나타낸 후 크기 비교하기 | 5월 4주 | 지필, 관찰 | 6. 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 | 측정 | 직육면체 부피 구하기 | 7월 1주 | 지필, 관찰 | 과학 | 2. 지구와 달의 운동 | 우주 | 계절에 따라 보이는 별자리가 달라지는 까닭알기 | 4월 3주 | 관찰, 지필 | 3. 여러 가지 기체 | 물질의 성질 | 기체의 부피 변화알기 | 5월 2주 | 관찰, 지필 | 4. 식물의 구조와 기능 | 생물의 구조와 에너지 | 식물의 구조와 기능알기 | 6월 2주 | 관찰, 지필 | 5. 빛과 렌즈 | 파동 | 빛의 굴절 현상알기 | 7월 1주 | 관찰, 지필 | 실과 | 소중한 나의 가족, 행복한 가정생활 | 가정생활 | 감사한 마음을 담아 가족구성원에게 메시지 작성하기 | 3월 3주 | 지필 | 2. 나와 우리, 미래를 위한 친환경 농업 | 기술의 세계 | 직접 채소 가꾸기 | 4월 4주 | 관찰 | 체육 | 3. 손으로 톡톡,배구형게임 | 경쟁 | 서로 배려하며 배구형 게임하기 | 4월 2주 | 관찰 | 5. 바르고 안전하게, 운동 시설 안전 | 안전 | 운동시설 안전하게 이용하기 | 7월 1주 | 지필, 관찰 | 음악 | 마음을 여는 음악 | 표현 | 세마치 장단에 맞추어 노래부르기 | 4월 3주 | 실기, 관찰 | 2. 세상을 만나는 음악 | 감상 | 왈츠와 탱고를 듣고 느낌 비교하기 | 6월 4주 | 자기, 동료 | 미술 | 3. 애니메이션 속으로 | 체험 | 애니메이션 속 표현기법 찾아보기 | 4월 4주 | 관찰 | 4. 한지로 만드는 세상 | 표현 | 한지를 이용하여 보관용기 만들기 | 5월 4주 | 실기, 자기 | 영어 | 1. What grade are you in? | 듣기 | 학년 묻고 답하는 대화 듣고 이해하기 | 4월 1주 | 관찰, 동료 | 3. When is earth day? | 말하기 | 날짜 묻고 답하기 | 5월 2주 | 동료, 구술 | 5. What`s wrong? | 읽기 | 증상을 나타내는 표현 읽고 이해하기 | 6월 2주 | 지필 | 6. I`m going to go on a trip | 쓰기 | 계획을 묻고 답하는 글 쓰기 | 7월 1주 | 지필, 서술 |
※과목별 평가 시기와 방법은 교육과정 운영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