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서해 교육비전 | | 서해교육통신 | | 군산서해 어린이상 | 1. 큰 꿈을 키우는 어린이 2. 새롭게 생각하는 어린이 3. 바르게 행동하는 어린이 4. 몸이 튼튼한 어린이 | 배움으로 성장하고 나눔으로 행복한 즐거운 학교 |
2022학년도 4학년 1학기 교과별 평가계획 안내 학부모님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2학년도 1학기 교과별 평가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가정에서의 자녀 지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과 | 단원명 | 영역 및 평가주제 | 평가시기 | 평가방법 | 국어 | 1.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문학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고 감상 나누기 | 4월 3주 | 관찰 | 3.느낌을 살려 말해요 | 듣기·말하기 | 듣는 사람을 고려하여 자신이 겪은 일을 실감나게 말하기 | 5월 3주 | 구술 | 4.일에 대한 의견 | 읽기 |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 | 6월 1주 | 지필, 관찰 | 5.내가 만든 이야기 | 쓰기 | 이야기를 읽고 이어질 내용을 상상하여 쓰기 | 6월 3주 | 지필 | 8. 이런 제안 어때요 | 문법 | 문장의 구성을 알고 짜임에 맞는 문장 쓰기 | 7월 4주 | 지필, 관찰 | 수학 | 2.각도 | 측정 |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이해하기 | 4월 3주 | 지필, 관찰 | 3.곱셈과 나눗셈 | 수와 연산 | (세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와 형식을 알고 계산하기 | 6월 4주 | 지필 | 4.도형 | 도형 | 구체물이나 평면 도형의 밀기, 뒤집기, 돌리기 이해하기 | 7월 2주 | 지필, 관찰 | 5.막대그래프 | 자료와 가능성 | 여러 가지 실생활 자료를 분류, 정리하여 막대그래프로 나타내기 | 7월 3주 | 지필, 관찰 | 6.규칙 찾기 | 규칙성 | 다양한 변화와 규칙을 찾아 설명하고 규칙을 나타내기 | 7월 4주 | 지필 | 사회 | 1.지역의 위치와 특성 | 지식 | 축척 막대자로 지도상 두 지점의 실제 거리 측정하기 | 3월 3주 | 지필 | 2.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기능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 | 5월 3주 | 포트 폴리오 | 3.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 가치태도 | 주민참여의 바람직한 태도 알아보기 | 6월 3주 | 관찰 | 과학 | 2.지층과 화석 | 지구와 우주 | 화석이 만들어지는 과정 알아보기 | 4월 3주 | 지필, 관찰 | 3.식물의 한살이 | 생명 | 식물이 자라는 데 필요한 조건 설명하기 | 6월 3주 | 지필, 관찰 | 4.물체의 무게 | 운동과 에너지 | 용수철저울의 사용 방법 설명하기 | 7월 3주 | 지필 | 5.혼합물의 분리 | 물질 | 물질의 특징을 이용하여 혼합물 분리하기 | 7월 4주 | 지필 | 도덕 | 1.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자신과의 관계 | 도덕 공부의 방법을 알고 도덕 공부를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학급 규칙을 정하여 꾸준히 실천하기 | 4월 4주 | 서술, 관찰 | 3.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 | 자연.초월과의 관계 | 참된 아름다움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느껴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 7월 3주 | 서술, 관찰 | 음악 | 1. 마음을 열며 | 표현 | 리코더 파? 운지법에 유의하여 리코더 연주하기 | 4월 3주 | 실기, 관찰 | 마음을 열며 | 생활화 | 노래를 부르며 놀이를 하고 느낌 발표하기 | 5월 2주 | 실기, 관찰 | 느낌을 담아 | 감상 | 이야기를 표현한 음악을 듣고 느낌 발표하기 | 3월 4주 | 지필 | 미술 | 1.자유로운 느낌과 생각 | 체험 | 주변 대상을 느껴 보고 자유롭게 이야기하기 | 4월 2주 | 자기 | 3.나의 여행 이야기 | 감상 | 다른 사람의 작품을 감상하고 주제 찾아보기 | 5월 2주 | 자기 | 4.개성 있는 캐릭터 | 표현 | 캐릭터의 특징이 드러나게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그리기 | 7월 2주 | 실기 | 체육 | 1.건강 | 건강 | 플라잉 디스크 던지는 방법 알고 게임하기 | 5월 2주 | 관찰, 자기 | 2.도전 | 도전 | 구르기의 원리를 알고 정확한 앞구르기 동작하기 | 6월 3주 | 관찰, 자기 | 3.경쟁 | 경쟁 | 농구형 경쟁의 의미와 특성을 알고 게임에 참여하기 | 4월 1주 | 관찰, 자기 | 영어 | 2. This Is My Sister | 말하기 | 가족을 소개하는 말과 이름 묻고 답하기 | 4월 1주 | 지필 | 3. What Time Is It? | 듣기 | 시각을 묻고 답하는 말과 일과를 나타내는 말 듣고 이해하기 | 5월 1주 | 관찰 | 4.He Is a Firefighter | 쓰기 | 직업을 나타내는 낱말을 읽고 쓰기 | 5월 2주 | 지필 | 6.What Day Is It? | 읽기 | 요일을 나타내는 낱말을 읽고 쓰기 | 7월 1주 | 지필 |
※과목별 평가 시기와 방법은 교육과정 운영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2022년 4월 1일 군산서해초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