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사업1
- 01. 추진배경
- 인간과 사회에 대한 이해와 인문학적 사고력 함양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
- 02. 추진 목표 및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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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진 목표 : 교과 연계 독서 활동을 통한 자기 계발 및 진로 탐색
* 기대효과 :
•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
• 지적 능력 신장뿐만 아니라 사고력과 표현 능력 함양
• 타인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소통을 활성화
• 적성과 소질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체험활동을 바탕으로 능동적 진로 탐색
* 추진 방향독서를 통한 인문학적 사고력 함양 및 진로 탐색 활성화 다양한 교과와 연계된 독서 활동 및 프로그램 • 아침 시간을 활용한 10분 독서 운영
• 학급별 테마 독서: 상호 공유의 장 마련
• 인문학적 사고력 함양을 위한 체험과 활동 프로그램 운영 - 03. 세부 추진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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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부 과 제 명 담당부서 1. 아침 10분 독서 활동 교육연구부 □ 진로, 적성, 인문, 교양에 도움이 되는 도서 선정하기 □ 선생님, 친구와 함께 책 읽기 □ 진로에 맞는 독서 활동 후 자신의 생각 정리하기 2. 학급별 테마 독서 교육연구부 □ 학급별 테마 선정하기 □ 교실로 찾아가는 학급문고 꾸리기 □ 창의적인 산출물 공유하기 3. 인문학 산책 교육연구부 □ 작가 초청 강연회 □ 인문학 기행 □ 나누고 소통하는 토론 문화 정착
특색사업2
- 01. 추진배경
- 학생들의 자치활동 활성화를 통한 인권 존중과 민주적 삶의 자세 함양의 중요성 인식
- 02. 추진 목표 및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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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진 목표 : 민주적 학생자치 활성화 및 학생주도 동아리 운영
* 기대효과 :
• 민주적 삶을 구현할 수 있는 학생자치 활동 확대
• 의견 제시, 경청, 공감을 통해 민주적 의사소통능력 증진
• 자신과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는 삶의 자세 함양
• 주도적 활동을 통한 흥미와 관심 반영 및 적극적 참여 유도
* 추진 방향대화와 토론을 통한 민주적 삶의 자세 함양 학생회 간부회의 및 동아리 협의체 운영 • 주기적 학생회 임원회의 개최 및 지원
• 학사 운영에 학생 자치회의 결과 적극 반영 및 실행
• 학생 주도적 동아리 조직 및 운영 - 03. 세부 추진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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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부 과 제 명 담당부서 1. 주기적 학생회 임원회의 개최 및 지원 인성인권부 □ 민주적 학생자치회장 선거운동 및 투표 실시 인성인권부 □ 학년 초 전교생 수련회를 통한 학생자치회 임원 조직 및 전교생 회의 □ 정기적 학생자치회 임원회의 개최 □ 학생 게시판 적극 활용 및 운용 □ 자치회의실 및 학생 휴게 공간 조성 및 정비 2. 학생 자치회 회의내용의 적극적 반영 및 실행 인성인권부 □ 학교 행사별 준비 위원회 구성 및 주도적 학사 운영 참여 인성인권부 □ 학생회 주도의 특색 행사 계획 및 지원
(세월호 추모행사, 스승의 날 행사, 체육대회, 동고지골 축제)□ 행사 진행 및 성과 반성회를 통한 자치회 운영 노하우 축적 3. 학생 주도적 동아리 조직 및 운영 교육기획부 □ 학생 개개인의 진로를 융합한 동아리 개설 교육기획부 □ 동아리 활동 실적을 활용한 진로 연계 봉사활동 실시 □ 동아리별 공통 주제 선정 및 독서, 토론
역점사업
- 01. 추진배경
- 취미와 적성, 진로를 고려한 특기 적성 동아리 활동으로 개개인의 특기 신장 및 인성 함양
- 02. 추진 목표 및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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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진 목표 : 1인 1악기 연주, 1스포츠 활동
* 기대효과 :
• 특기적성 동아리 활동의 활성화
• 행복한 삶의 가치관 확립
• 개개인의 특기 신장 및 인성 함양
• 자신 표현 기회의 확대로 자신감 향상
* 추진 방향개개인의 특기 신장 및 인성 함양 1인 1악기 연주, 1스포츠 활동 • 특기적성 동아리 운영(매주 수, 목요일)
• 산서 윈드 오케스트라 운영, 스포츠 동아리
• 동고지골 축제를 통한 표현 기회의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