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취기준 | [12독서 01-01-00],[12독서 01-02-00], [12독서 02-01-00], [12독서 02-02-00], [12독서 02-03-00], [12독서 02-04-00] | 성취수준 | 상 | 수업에 대한 이해력이 좋아서 우수한 수준의 답변을 하면서 발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수업 중 남의 말을 귀 기울여 들으면서 수업에 기여하는 점이 우수하며, 수업자료 포트폴리오를 우수하게 구성한다. | 중 | 수업에 대한 이해력이 양호하여 물음에 대한 답변을 가끔하면서 발표에 참여한다. 또한, 수업 중 남의 말을 귀 기울여 들으면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 양호하며, 수업자료 포트폴리오를 약간 부족하게 구성한다. | 하 | 수업에 대한 이해력이 부족하여 물음에 대한 답변에 어려움을 느끼며, 수업 중 남의 말을 귀 기울여 듣는 자세나 참여하는 자세에 미흡한 점이 많고, 수업자료 포트폴리오 구성하는 자세가 부족하다. |
평가 영역 | 평가 방법 | 평가기준 | 등급 | 배점 (100점- 환산점 ) | 이해 (10점) | 학습 참여 및 내용 이해 1) 내용 이해 ? 수업에 대한 이해력이 좋아서 우수한 수준의 답변을 함. 발표 및 문제 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등 2) 학습 참여 ? 수업 내용을 잘 정리함. 적극적으로 수업 참여함. 바른 자세로 수업에 임함. 등 | 수업자료 포트폴리오를 모두 정리함. | A | 100점-10점 | 수업자료 포트폴리오를 한 소단원 빼고 정리함. | B | 90점-9점 | 수업자료 포트폴리오를 두 소단원 빼고 정리함. | C | 80점-8점 | 수업자료 포트폴리오를 세 소단원 빼고 정리함. | D | 70점-7점 | 수업자료 포트폴리오를 네 소단원 빼고 정리함. | E | 60점-6점 | 수업자료 포트폴리오를 다섯 소단원 이상 빼고 정리함. | 50점-5점 | 수업자료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지 않은 경우 | 기본점수 | 30점-3점 |
평가 기간: 상시 평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