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정통신문)'흉악범죄 발생 예고 글' 모방 방지 지도 협조 요청
작성자 *** 등록일 23.08.10 조회수 161

 

'흉악범죄 발생 예고 글'  모방 방지 지도 협조 요청

학무모님, 안녕하십니까.

최근 흉기난동 범죄와 함께 살인 예고 등 흉악범죄 발생 예고 글을 SNS 등 온라인에 게시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국민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습니다.

특히, 10대 청소년들이 영웅심리로 모방하거나 장난을 빙자하여 인터넷 등에 살인 예고 글을 올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 살인 예고피의자 대부분 10이유는 장난

*** 너도나도 묻지마 살인예고잡고 보니 중학생장난이었다

흉악범죄 발생을 예고하는 글을 온라인에 게시하는 것은 범죄행위이며, 경찰에서는 장난으로라도 그러한 내용의 글을 온라인에 게시하는 경우에는 협박죄 등으로 엄중하게 처벌할 방침인 만큼,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도를 당부드립니다.

학생 여러분들도 모방이나 영웅심리로 장난삼아 올린 글이 하루아침에 스스로를 범죄자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3. 8. 7.

 

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장

학생용

최근 흉기난동 범죄와 함께 살인 예고 등 흉악범죄 발생 예고 글을 SNS 등 온라인에 게시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흉악범죄 발생을 예고하는 글을 온라인에 게시하는 것은 범죄행위이며, 경찰에서는 장난으로라도 그러한 내용의 글을 온라인에 게시하는 경우에는 협박죄 등으로 엄중하게 처벌할 방침이므로 절대 흉악범죄 발생을 예고하는 글을 온라인에 게시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학부모용

최근 흉기난동 범죄와 함께 살인 예고 등 흉악범죄 발생 예고 글을 SNS 등 온라인에 게시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흉악범죄 발생을 예고하는 글을 온라인에 게시하는 것은 범죄행위이며, 경찰에서는 장난으로라도 그러한 내용의 글을 온라인에 게시하는 경우에는 협박죄 등으로 엄중하게 처벌할 방침이므로 자녀들이 흉악범죄 발생을 예고하는 글을 온라인에 게시하지 않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가정통신문)「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기본계획 안내
다음글 (가정통신문)나이스플러스 학부모 서비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