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7학년도 수시 공통원서 접수시스템 운영 안내
작성자 *** 등록일 16.08.30 조회수 416
첨부파일

1. 교육부에서는 수험생의 대입원서 작성 불편을 해소하고 응시원서에 기재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표준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을 구축,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 있는바,

공통원서를 한 번 작성하여 희망하는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도록 2015.8. ‘표준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을 구축하여 2016학년도 정시부터 적용해 옴

2017학년도 수시/정시 응시원서는 표준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으로 접수

, 대학별 홈페이지와 창구를 통해 응시원서를 접수하는 대학은 제외(제외대학명은 붙임자료 참조)

수험생이 2017학년도 수시모집 공통원서를 미리 작성할 수 있도록 표준 공통원서 등록서비스2016.6.20.일부터 제공하고 있음

 2. 위 호와 관련하여, 2017학년도 수시모집에 응시할 학생들은 표준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운영 및 활용에 대한 사항을 충분히 인지하여, 응시원서 접수에 차질이 없도록  안내합니다.

. 2017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 일정

- 일반대학: 2016.9.12.()~9.21.()

- 전문대학: (1)2016.9.8.(), (2)2016.11.9.()~11.21.()

. 협조요청 내용

- 학생들이 표준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운영 및 활용 방법을 알수 있도록 붙임자료 배포 및 설명

※ 홈페이지에 반드시 안내

- 원서접수 마감 시기에는 사용량이 급증하여 서비스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학생들이 공통원서를 미리 작성할 수 있도록 강조하여 안내

공통원서를 미리 작성할 필요성

1) 수험생 PC에서 공통원서 작성 프로그램의 정상 작동 여부 확인(PC 문제로 공통원서 작성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는 경우도 있음)

2) 서비스 지연으로 인한 수험생 피해 예방(원서접수를 못하거나 자기소개서 등을 충실하게 작성하지 못할 수도 있음)

 

붙임 표준 공통원서 접수시스템 안내자료 1. .

이전글 2016. 9월 전북교육아카데미 안내
다음글 「친구사랑 생명존중 문화행사」참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