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밭 가는 농부의 마음과 풀 베는 초동의 성심으로 이곳에 육영의 요람을 세운 학교법인 경초학원(耕樵學園 設立者 金在鎬) 호남제일고등학교는 지역의 명문사학으로 내실 있게 성장하여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지역과 국가를 넘어 세계의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과 미래를 바라 보는 진취적 안목을 갖추고, 남을 존중하고 자신의 일에 책임을 다하며, 건강한 몸 과 마음을 지닐 수 있도록 창의적 글로벌 인재양성 교육을 실현하여 세계화를 선도 할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하는 이 지역 명문 사학으로서의 굳건한 전통을 이어 나아가고자 합니다.
교사 스스로 혁신의 주체가 되어 전문성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다양한 형태의 연수 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더불어 학교의 모든 교육 활동에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공개하여 교육 주체와 학교 구성원 모두가 소통하며 협력하는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해 최적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여 학생들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그것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경초학원 호남제일고등학교는 학생에게는 꿈과 희망을, 교사에게는 보람 과 긍지를, 학부모에게는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고, 동문에게는 자긍심을 느끼며 자랑하고 싶은 학교를 만들어 세계화와 다원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학교법인 경초학원
이사장 교육학박사 김관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