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수업Ⅰ - 2024 자율교육과정 4, 5일차 |
|||||
---|---|---|---|---|---|
작성자 | 최유* | 등록일 | 24.07.18 | 조회수 | 561 |
첨부파일 | |||||
2024 자율교육과정 4, 5일차인 2024년 7월 17(수)~18일(목)에는 창의 융합 교과 프로젝트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수업은 고교학점제에 대비하고 ‘참여하는 나, 깨어있는 교실, 역동적인 학교!’를 구현하여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목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학생 활동 중심의 프로젝트형 수업을 통해 교과 수업에서 배운 추상적인 개념과 지식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실험과 체험 및 활동으로 구체화하고 내면화하여 학생들이 깊이 있고 활기찬 배움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프로젝트형 수업은 ‘소셜 미디어 시대, ’나‘를 살리는 자존감 수업’, ‘생태지도 만들기’, ‘우리나라와 세계의 과학 문화 유산 모형 제작 및 소개’, ‘SF소설 속 등장하는 기술과 인간의 상호작용’, ‘지오지브라를 활용한 수학’, ‘생물 다양성 감소를 알리는 홍보물 제작 및 갤러리 워크’, ‘역사 속에서 알아보는 의료’, ‘운동 상해 부위에 따른 효과적인 스포츠 테이핑’, ‘가짜뉴스 판별하기’, ‘엑셀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과 미래 경향성 예측하기’, ‘하늘의 비밀을 풀다’, ‘나는 누구에게 수혈 받아야 될까?’, ‘북한 사람들의 일상을 알아보고 북한 간편식 만들어보기’, ‘영문 보드 게임을 통한 트릭 전략 세우기’, ‘문학 작품 감상을 통한 사이코 드라마 체험’, ‘피칭 머신 원리와 자신의 타율 구해보기’, ‘황산구리 결정 성장 및 물질 탐구’, ‘게임이론과 경쟁 & 협력’, ‘AI 작가를 찾아라’, ‘난생 처음 배우는 인공지능’, ‘포물선의 성질을 이용한 태양열 조리기 만들기’ 등 총 57개의 강좌가 개설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관심 분야를 고려하여 1~4교시의 시간표를 구성하였고 적극적인 관심과 호응으로 수업의 의미를 빛내 주었습니다.
김영표 교장 선생님은 호제 선생님들이 창의 융합 교과 프로젝트 수업을 준비하기 위해 치열하게 수업을 연구하고 학생들의 진로, 관심 분야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좌를 개설한 것에 대해 자율 교육 과정의 모범적 지표로 자랑할 만하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선생님들의 수업에 대한 열정과 학생들에 대한 애정, 그리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자세와 의지는 ‘배우기를 싫어하지 아니하며, 가르치기를 게을리하지 않는다-學不厭敎不倦(학불염교불권)’이라는 호제의 가치를 그대로 보여준 현장이었습니다.
|
이전글 | 프로젝트 수업 Ⅱ - 2024 자율교육과정 4, 5일차 |
---|---|
다음글 | 저자 초청 북 토크 - 2024 자율교육과정 3일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