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제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호제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년 과학 창의력 행사
작성자 정복* 등록일 21.04.21 조회수 1332
첨부파일

20210416_144700

20210416_145128

20210421_155415

20210421_155530

20210421_155625

20210421_155720

20210421_155853

IMG_5249

IMG_5252

IMG_5255

IMG_5256

IMG_5263

IMG_5270

IMG_5273

IMG_5294

IMG_5295

IMG_5297

IMG_5306

IMG_5311

IMG_5317 

 

  2021416()-1학년, 421()-2학년 두 차례에 걸쳐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과학 창의력 행사'가 열렸습니다. 1학년 과학 창의력 행사의 주제는 최대한 무거운 중량을 버틸 수 있는 구조적으로 안정적이고 경제적인 교량 제작이었습니다. 본교 과학실에서 이뤄진 이 행사는 한정된 재료로 과학(S), 기술(T), 공학(E), 예술(A), 수학적(M) 요소를 적용하여 작품 설계도, 작품설명서를 모두 제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는데 작품의 완성도 ,구조적 안정성, 경제성, 보고서 작성 능력 등 종합적인 활동 능력을 평가하는 것이었습니다.

31조의 팀으로 진행된 행사는 학생들에게 협업 능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기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처럼 학생들의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설계도 구상 과정에서 팀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고심하는 모습에서 사뭇 진지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건축 과정에서는 설계와 달리 무너지는 구조물을 보고 안타까워하기도 했지만 이내 설계를 수정하고 저층부터 꼼꼼히 세워 올려 나갔습니다.

 

 2학년 과학 창의력 행사의 주제는 운동량, 충격량의 정의를 통해 충격 완화 원리를 이용한 창의적 제작물을 완성하는 것이었습니다. 충돌을 이길 수 있는 구조물의 종류 및 장치 사례를 조사하여 제작물의 설계도 및 그 제품에 대한 설명을 보고서로 작성하는 것이었습니다. 과학적이고 논리적 사고 및 표현 능력도 중요한 평가 요소였습니다. 2학년 학생들은 알고 있는 것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많이 느꼈지만 팀원들과 함께 하면서 집단지식의 유용함을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활동적인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전글 채가을 건축사-후배사랑장학금 100만원 기탁
다음글 학생 건강검진 교내실시 만족도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