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제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호제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호남제일고, 제38회 졸업생 308명 배출해
작성자 황호* 등록일 20.02.04 조회수 3862
첨부파일

202024() 오전 10시에 제38회 졸업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졸업식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학부모님과 지인들의 방문을 삼가도록 사전에 양해를 구하고 각 반에서 간소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졸업식에 앞서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졸업장 수여식, 이사장상, 학교장상, 운영위원장상을 시상했습니다. 졸업장은 각 학급의 실장이 대표로 수상했고 이사장상은 김경환 학생(서울대)과 전용현(연세대 의예과) 학생이, 학교장상은 최유진 학생과 홍현영 학생이, 운영위원장상은 최시우 학생과 박동진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습니다.

 

졸업식은 각 반에서 담임선생님께서 졸업생들에게 졸업장과 앨범, 각종 상을 손수 수여하며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학생들은 졸업 기념 영상을 시청하며 화면 속 자신과 친구들의 모습을 바라보며 3년간의 추억을 회상했습니다. 졸업식의 마무리는 정철웅 교장선생님의 축사였습니다. 학생들은 교장선생님의 마지막 말씀에 귀 기울이고 당부를 새겨들었습니다.

 

졸업생 김경환 학생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가족들과 다른 학교 친구들이 함께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학급에서 고3 한 해를 함께한 학우들과 오붓하게 진행된 졸업식도 뜻깊었다호남제일고등학교에서의 3년이 앞으로 살아갈 인생의 지도를 그려가는 시기였고 이 소중한 시간을 함께해준 선생님들과 친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간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철웅 교장선생님은 졸업생 여러분이 행복한 성인, 멋진 어른, 사회를 변화시키는 영향력 있는 개인이 되길 바란다자존감을 잃지 말고 당당하게 살아가라고 당부했습니다. 교정 곳곳에 스며있는 여러분의 흔적을 잊지 못할 것이라며 호남제일고에서의 다정한 부대낌을 소중함으로 기억해주길 바란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전글 2020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다음글 허클베리핀 수학 진로 체험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