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효빈 | 22.06.23 조회:62 아이랑 5번째 _ 장면 전환과 변수 5번째 시간은 조건에 따른 장면 전환을 학습했습니다.글상자로 본인이 원하는 버튼을 만들고, 그 버튼을 눌렀을 때 다음 장면으로 가는 기능을 구현했습니다.게임을 하다보면 점수를 저장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 데 이를 구현하기 위해 변수를 생성하고 점수를 저장해 보았습니다.
최효빈 | 22.06.10 조회:62 아이랑 4회 - 조건문 배우기 반복하기 안에 조건을 넣어서 어떤 조건을 만족하는지를 판단하고그 조건이 맞다면 특정 행동을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반복 - 조건/판단 - 행동의 블록 틀을 가지고 사과를 닿으면 모양 변하기사과를 클릭하면 다음 장면으로 넘어가기사과를 클릭하면 아삭 씹는 소리 내기등등 응용하여 프로그래밍을 했습니다.
최효빈 | 22.05.17 조회:65 아이랑 3회 - 말하기 학습 오늘의 미션은 생김새 블록 중 '말하기'블록 사용이었습니다.게임에서는 npc들이 미션을 줄 때, 게임 캐릭터들이 대답할 때 전부 말을 합니다.~했을 때 말하기 버튼을 사용해서 오브젝트를 누르면 말하는 장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최효빈 | 22.04.19 조회:74 2022아이랑 2회-오브젝트 조작하기 두 번째 시간으로는 오브젝트 조작하기를 배웠습니다.기초적인 오브젝트 조작을 위해서 방향키에 따라 오브젝트가 움직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화면의 x,y좌표를 이해하고 움직임 블록을 배워 보았습니다.
최효빈 | 21.07.02 조회:77 7/2(금) 아이랑 과학상자 제작발표 아이랑 동아리에서는 과학상자를 이용해서 로봇을 조립해보았습니다.직접 기어를 조절하고, 나사를 조여서 만든 로봇을경기장에서 움직여보았습니다.
최효빈 | 21.06.11 조회:88 0611 게임만들기(엔트리활동) 5월 동안 과학상자로 메카트로닉 로봇을 만들다가 오늘은 엔트리 게임제작 책을 참고하여 다양한 게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효과음을 넣고, 점프를 시키고 다양한 코드를 활용해서 각자의 게임을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