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 대상자①천재지변, ②질병, ③수시모집 최종합격, ④군입대, ⑤사망, ⑥자격상실 중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시험 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한 자 ※ 한 영역(과목)이라도 답안지를 제출한 경우(백지 답안지 포함) 신청 불가 2. 환불기준: 납부한 응시수수료의 60%선택 영역 수4개 영역 이하5개 영역6개 영역응시수수료(원)37,00042,00047,000환불액(원)22,20025,20028,200 3. 환불 신청기간 및 장소, 시간- 환불 신청 기간: 2025. 11. 17.(월) ~ 11. 21.(금), 09:00~17:00 (5일간)- 환불 신청 장소: 웅시 원서를 접수한 곳- 환불 방법: 교무실(수능 원서 접수처) 방문 → 환불신청서 작성 + 신청 사유 관련 증빙서류 제출 → 담당 교사 접수 완료 후 접수증 수령 4. 기타: 붙임 참조
스마트 기기 화재 예방 및 대응 방안 가. (예방활동 강화) 스마트기기 관리지침 등 기기 관리정책 상시 준수 1) 기기 파손 또는 기능이상 시, 디지털 통합콜센터(☏1855-1396)에 신속·적극적인 수리 요청을 통한 무상수리 서비스 활용 2) 충전보관함을 벽체 전원에 직접 연결, 멀티탭 등 활용한 전원 공유 금지 ※ 32대용 충전함은 최대 소요전력량이 1.4Kw(포트별 45w × 32포트)를 초과 3) 학급별 충전보관함 반경 1m 이내에 가연성 물질 적재 금지 나. (화재가 아닌) 기기 이상증상 발견 시, 행동 요령 1) 기기 이상증상(냄새, 소리, 부풀어오름/모양변형, 지나치게 뜨거움, 누출액 등) 발견 즉시, 기기 사용을 중단하고 학교 스마트기기 담당자에게 신고하여 가연물이 없는 안전 장소에 격리 보관 2) 디지털 통합콜센터(☏1855-1396)에 이상증상 기기를 적극적으로 신고하여 신속하게 무상수리 되도록 조치 다. (기기 또는 충전보관함 화재) 화재발생 시, 현장 신속대피 중심 대응1단계 (일반 화재 시 대응 요령 준용)- 화재 발생을 큰 소리로 알리고, 학생 및 교직원 신속 대피 조치- ☏119에 화재 발생 신고 및 출동 요청?2단계- 벽체 전원에서 충전보관함 전원 분리( 및 전기배전반 차단기 Off )- 충전보관함 주변 2m 이내 가연성 물질 제거하여 불길 확산 차단- 도어를 열어 기기를 꺼내거나 일반소화기/물 등 진화 시도 금지?3단계- 119 소방 인력 도착시까지 대피장소에서 안전하게 대기 ※ 1) 리튬이온배터리 화재는 화학 반응에 의한 발화이므로 일반 소화기 또는 물 등으로 진화 불가 2) 열폭주 현상으로 충전보관함(철재 캐비넷) 함체 표면 온도도 급상승하므로 도어 개방 시도 과정에서 화상, 연기/유독가스 흡입 등 인명피해 우려가 큼 3) 스마트기기는 불연성 부품으로 구성되어 확대 제한적이며, 충전보관함 내 불길 가두는 효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예비소집 및 유의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 수능 예비소집일: 2025. 11. 12.(수) 오전 10시~- 수험표 수령 장소: 본교 본관 3층 3학년 교무실- 수험표 대리 수령 희망 시, 수험생 및 보호자 신분증 + 가족관계증명서 지참 - 수험장 고교 방문: 14:00~ (외부에서 수험실 위치 파악 가능)- 수험생 유의사항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AlbO5hUpyp0- 도교육청 수험생 응원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BbYdlQYvmHc&t=8s- 수능 시험일: 2025. 11. 13.(목)- 수험생 준비물: 수험표, 신분증, 도시락, 물, 수능 시계 등- 시험실 입실 시간: 오전 6시 30분부터~8시 10분까지- 수험생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 : 모든 전자기기 등(동영상 확인)- 기타 매 교시 수험생 유의사항 및 답안지 기입 시 유의사항 등 동영상 확인 요망
2025년 대학평가(기관평가인증 및 재정진단) 결과에 따른 재정지원 가능대학 명단 안내합니다. 붙임 파일 참고 바랍니다.
2025학년도 1, 2학년 대상2, 3학년 선택과목 최종 수강신청 안내 ? ? ? 내년도(2026학년도) 선택 과목 개설을 위한 최종 수강 신청 [ 11. 3.(월)~11. 10.(월) ] 참여 방법을 안내합니다. 단, 지난 3차 수요조사 이후, 과목 개설 기준 인원에 미치지 못하여 미개설되었습니다.또한 최종 수강 신청 이후에도 선택과목 조정 기간이 있으니 충분히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조정 기간을 활용하기 바랍니다.아래 내용을 숙지하시고 기간 내에 꼭 수강 신청을 완료하기 바랍니다. ? 1. 미개설 과목 (1) 과목명 : 25학년도 입학생 2학년 1학기 ‘과학의 역사와 문화 [융합선택]’ 24학년도 입학생 3학년 ‘융합과학 [진로선택]’ (2) 사유 : 수요조사 결과 선택인원이 개설 기준 인원에 충족하지 못함. (3) 관련 학교 규정 : 군산여자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에 관한 규정 제9조(과목 개설에 관한 사항) ② 19명 이하가 선택한 교과는 교육과정위원회의 협의를 거쳐 다음 학년도 개설 여부를 결정한다. 2. 선택과목 조정 기간 : 12. 8.(월)-12. 12.(금) - 미개설(폐강) 과목 선택자, 위계성 미충족에 해당하는 과목에 한하여 조정함. ? 3. 가정통신문 하단의 ‘과목 선택시 유의사항’을 반드시 참고하여 수강 신청해주세요.
◎ 공모분야: 시(동시포함), 소설(동화 포함), 수필, 극 맑은 고딕", "malgun gothic", 굴림, gulim, applegothic, sans-serif; font-size: 14pt;">? ◎ 응모주제: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 맑은 고딕", "malgun gothic", 굴림, gulim, applegothic, sans-serif; font-size: 14pt;">? ◎ 공모일정: ~ 2025. 11. 10.(월)까지 맑은 고딕", "malgun gothic", 굴림, gulim, applegothic, sans-serif; font-size: 14pt;">? ◎ 접수방법: 이메일 제출(rahana0430@naver.com) 맑은 고딕", "malgun gothic", 굴림, gulim, applegothic, sans-serif; font-size: 14pt;">? ◎ 문의사항: 063-440-1182 (1학년 교무실 라하나 선생님) 맑은 고딕", "malgun gothic", 굴림, gulim, applegothic, sans-serif; font-size: 14pt;">? ◎ 분야별 출품 형식 및 규격분야작품 규격 및 제출방법시(동시)-형식: A4-분량: A4 2쪽 이내 1편-파일명: 분야명_학교급_학년_이름(학교명_제목)<예: 동시_초등_3학년_홍길동(미래초_깨달음).hwp>-한글 파일 작성(A4크기, 13포인트, 줄간 160%, 자간 0, 장평 100으로 작성)※ 그림 또는 사진은 작품에 미포함(작품에 그림/사진 넣지 않음)소설(동화)-형식: A4-분량: 한글 파일 작성(A4크기, 13포인트, 줄간 160%, 자간 0, 장평 100으로 작성)※ 소설은 위 규격으로 10쪽 내외 작성※ 동화는 위 규격으로 4쪽 내외 작성-파일명: 분야명_학교급_학년_이름(학교명_제목)※ 그림 또는 사진은 작품에 미포함(작품에 그림/사진 넣지 않음)수필-형식: A4-분량: 한글 파일 작성(A4크기, 13포인트, 줄간 160%, 자간 0, 장평 100으로 작성)※ 수필: 위 규격으로 3쪽 내외 작성-파일명: 분야명_학교급_학년_이름(학교명_제목)※ 그림 또는 사진은 작품에 미포함(작품에 그림/사진 넣지 않음)극-형식: A4-분량: 한글 파일 작성(A4크기, 13포인트, 줄간 160%, 자간 0, 장평 100으로 작성)※ 극: 위 규격으로 10쪽 내외 작성-파일명: 분야명_학교급_학년_이름(학교명_제목)※ 그림 또는 사진은 작품에 미포함(작품에 그림/사진 넣지 않음)◎ 제출서류 및 유의사항1) 제출 서류(3가지) ① 2025 전북학생 문학상 참여 신청서 [서식1]: 교당 한 파일로 취합 제출 ② 2025 전북학생 문학상 작품 제출 양식 [서식2] 개별 파일 제출, 파일명: 분야명_학교급_학년_이름(학교명_제목) (파일명 예시: 수필_중등_2학년_김나라(미래초_어떤 이야기) ③ 개인정보동의서(서명 및 스캔 후 PDF파일) [서식3] 개별 파일 제출, 파일명: 분야명_학교명_이름2) 유의사항 ① 1인 1편만 제출 가능(중복 응모 불가능) ②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개인 창작물이어야 함 ③ [서식2]에 작품을 쓸 것 ?? 문의사항: 063-440-1182(1학년 교무실 라하나 선생님)??-->
가정통신문
올바른 약물 사용을 위한 「비만치료제의 부작용과 오남용 예방」과 「항생제 내성 예방」에 대한 안내 입니다. 1. 자가투여 비만치료제 안전사용 홍보자료 2. 항생제 내성 예방교육 가정통신문 첨부파일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12월 15일(월) 우리학교에서 헌혈이 실시됩니다. 첨부파일의 안내사항을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헌혈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1쪽의 학부모 동의서(사후확인서)를 작성하여 담임선생님께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헌혈을 희망하여 동의서를 제출한 학생만 헌혈 가능하며, 사전에 헌혈 동의서를 제출하지 않은 학생이 12월 15일 당일 헌혈을 희망한다고 하여도 안전상의 이유로 헌혈은 절대 불가합니다.*3학년의 경우 보건실에 방문하여 헌혈안내문, 헌혈 동의서를 수령해가길 바랍니다. 동의서 제출도 담임교사가 아닌 보건교사에게 직접제출 바랍니다.
?2025 학교구성원 인권실태조사 안내교육공동체의 인권감수성 실태를 파악하고 인권정책 수립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2025. 학교구성원 인권실태조사를 실시하오니, 대상자가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설문조사 개요 ■ 1. 대상 ? 도내 학생,(초등 4~6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 교원(유·초·중·고·특) - 직원(학교, 지역청, 직속 기관 등) - 보호자(유·초·중·고·특)2. 설문기간: 2025. 11. 17.(월) ~ 2025. 12. 12.(금)
2025년 11월 급식비(조,석식) 납부 안내 ? ? 학부모님께 안내 말씀드립니다.2025년도 11월 급식비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스쿨뱅킹 통장(농협)잔액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급식운영이 이루워질 수 있도록 납부기한을 준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1. 급식기간: 2025.11.3. ~ 2025.11.28. 2. 납부기한: 2025년 11월 18일(화)까지 3. 납부시작일(스쿨뱅킹 또는 신용카드): 2025. 11. 11.(화)부터 이체 4. 급식비 산출 및 개인부담금 내역 (문의사항 행정실: ☎440-1100) 구분단가일수납부금비 고일반학생1,2학년석식5,000원18일90,000원 *미급식(11/12)-대학수학능력시험장 준비 * 미급식(11/13)-대학수학능력시험 3학년석식5,000원7일35,000원기숙사생1,2학년조식5,500원19일104,500원 석식5,000원18일90,000원합 계194,500원3학년조식5,500원8일44,000원석식5,000원7일35,000원합 계79,000원※ 학교 단체급식은 2주전 급식식재료를 미리 발주하여 운영하고 있으므로, 신청 후 취소가 불가능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2025년 11월 3일 ??2025년 11월 3일? ? 군산여자고등학교장[직인생략]
1. 석식 신청방법: 리로스쿨(앱) 신청2. 석식기간: 2025.12.1(월)~2025.12.30(화)3. 석식 신청기간: 2025.11.3(월)16:30~2025.11.5(수)23:50 **기한 이후에는 추가 신청이나 취소가 어려우니 신중하게 신청 바랍니다. (기숙사생은 자동신청되므로, 따로 신청할 필요 없습니다)
2025 학생중심 미래교육 아카데미 신청 안내 (11월-12월) ? 학부모들이 자녀와 더욱 깊이 소통하고,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학생중심 미래교육 아카데미(11~12월)를 아래와 같이 운영하오니 관심있는 학생과 학부모님들께서는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및 강사현황 일시/장소강사명주제/제목 11. 6.(목) 15:00도교육청 강당이호선부모도 연습이 필요하다-프로 부모의 기술-11. 25.(화) 10:00도교육청 시청각실이병훈자기주도학습-미래를 바꾸는 오늘의 10분-12. 16.(화) 19:00도교육청 시청각실김사인부모의 말이 아이의 세상이 된다-말의 힘, 시의 힘- 나. 대상: 학부모,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 누구나 2025년 10월 29일군산여자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