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군산여고 수업량 유연화에 따른 융합수업 |
||||||||||||||||||||||||||||||||||||||||||||||||||||||||||||||||||||||||||||||||
---|---|---|---|---|---|---|---|---|---|---|---|---|---|---|---|---|---|---|---|---|---|---|---|---|---|---|---|---|---|---|---|---|---|---|---|---|---|---|---|---|---|---|---|---|---|---|---|---|---|---|---|---|---|---|---|---|---|---|---|---|---|---|---|---|---|---|---|---|---|---|---|---|---|---|---|---|---|---|---|---|
작성자 | 황상규 | 등록일 | 22.07.14 | 조회수 | 429 | |||||||||||||||||||||||||||||||||||||||||||||||||||||||||||||||||||||||||||
첨부파일 |
|
|||||||||||||||||||||||||||||||||||||||||||||||||||||||||||||||||||||||||||||||
2022학년도 군산여고 수업량 유연화에 따른 융합수업.
1.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율성 확대를 통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역량 강화 2. 학생의 진로와 적성, 학업 수준에 따른 탄력적인 맞춤형 교육 제공 3. 교과 간 융합 연구 활동을 바탕으로 교과 지도 역량 강화 4. 융합 주제 탐구를 통한 학생들의 사고력과 탐구 역량 신장
1. 학년별, 교과목 융합 협의회를 통해 수업량 유연화 세부 계획을 수립하고 해당 교과의 연간 진도 계획에 반영한다. 2. 교과 간 협의를 통한 융합 수업을 계획하고 수업량 유연화를 통한 학교 자체 교육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1학기 수업량 유연화 주간을 운영한다. 3. 수업은 해당 교과 교사들이 협력하여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를 탐구하거나 간 학문적 융합을 바탕으로 교과 내용의 특성에 맞게 팀티칭, 학습몰입형, PBL수업 등 다양한 수업 모형을 활용한다. 4. 학습몰입형, 프로젝트형 등 일제 강의식 수업에서 벗어나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4차 산업 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학업 역량을 갖추게 한다. 5. 교과 교육활동이 교과와 연계된 경우에는 해당 과목의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에 입력할 수 있다. 6. 특정 과목의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으로 한정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개인별 세부능력 특기사항’에 입 력할 수 있다.
1. 기 간: 2022.7.18.~19. (2일) 2. 장 소: 각 학년별 교실 및 특별실 3. 대 상: 전교생 4. 내 용 1) 운영 방침: ① 학교 전체 공통주제 선정: 환경 ② 학년별 융합 수업 팀 구성 후 세부 수업계획 수립 ③ 융합 수업 계획서 안내 후 학생 수강 신청 ④ 융합 수업 활동 사항은 학교생활기록부 개인별 세부능력 특기사항에 기록할 수 있음.
2) 학년별 융합 수업 주제: 차시별 수업계획서는 붙임 문서 참조
가. 다양한 교과의 융합 수업을 실시함으로써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율성 확대를 통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나. 교과별 특성을 고려한 주제 선정 및 탐구를 통해 학생의 진로와 적성, 학업 수준에 따른 탄력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 다. 교과 간 융합 연구 활동을 바탕으로 교과 지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라. 학습몰입형, 프로젝트형 등 일제 강의식 수업에서 벗어나 다양한 융합 주제 탐구를 통하여 학생들의 사고력과 탐구 역량을 신장할 수 있다. - 첨부파일 참조 -
|
이전글 | 2022학년도 수학탐구대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