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와글와글 토론방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아빠는 집안일, 엄마는 직장생활하는 모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기간 09.04.05 ~ 09.04.25
내용 요즈음 남자와 여자의 하는일에 뚜렷한 구분이 거의 없습니다. 여자 검사, 여자소방관도 많아지고 유치원교사, 간호사도 남자가 합니다. 여자일 남자일 구분하지 않고 자신의 능력과 적성에 따라 무엇이든 할수 있다는 생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아빠가 집안일을 하고 엄마가 직장생활을 하는 가정의 모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원래는 그렇게 해야 되는것 같다
작성자 정종식 등록일 09.04.06 조회수 2

요즘은 양성평등 시대? 이다 남자나 여자나 똑같은 사람이라고 생각 한다.

남자가 주방에 가도 뭐라고 하지도 않고 법에 걸리지도 않는다 그리고 여자가 직장 생활 하는것도

뭐라고 하지 않는다. 법에 걸리지도 않고.  그래서 아빠는 집안일 엄마는 직장 생활 하는것도 될것 같다 요즘에는 남자라고 고급호텔 요리사?,미용사?,스타일리스트?. 못할것도 없다.

여자라고 경찰관? 소방관? 회사 직원? 못할것도 없다,.

하지만 옛날 조상들은 왜 여자는 집안일. 남자는 바깥일을 해야 된다? 라는 생각을 갖고 계셨는지 정말 궁금하다. 전래동화 에서보면 여자가 힘이 겁나게 쌔거나 목소리가 굵어서 옛날 전쟁때? 이겼다고 나온다. 그렇게 여자들이 싸워서 모범? 을 보여줬는데 왜 하나같이 조상님들은 남자는 바깥일,여자는 집안일 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실까.

이제는 우리가 떠오르는 해? 이다.  내가 만약에 대통령 같은 위대한 사람이 되면은 조상님들이 여자가 직장생활 한다고  화내지 않게 하도록 내가 먼저 여자도 우리같은 사람이라고 하면서 여자도 권리가 있다고 발표 하여야 겠다.

양성평등 학교인 우리 학교가  정말 나를 키워주신것 같다~

 

 

이전글 가족이 더 꿈을 가지고, 웃음이 있는 가족이 될것이다.
다음글 서로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