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중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6학년도 5,6학년 검인정교과서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5.11.04 조회수 55
. 교과용도서 선정 절차

1단계 :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2단계 : 안건 상정

[학교장]

3단계 :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4단계 : 확정

[학교장]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을 작성하여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선정 절차, 기준 등 선정심의()을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선정 도서 최종 확정

 

. 교과용도서 선정 기준

- 서식12026학년도 5, 6학년 검·인정도서 선정 기준표 참고

 

. 5,6학년 교과용도서 선정 결과

교과목

출판사

비고

수학(수학익힘)

아이스크림미디어

5,6학년 동일

사회(사회과부도)

아이스크림미디어

과학(실험관찰)

아이스크림미디어

실과

미래엔

체육

아이스크림미디어

음악

미래엔

미술

동아출판

영어

천재교과서(함순애)

보건(인정)

와이비엠

5학년용

 

 

서식12026학년도 5, 6학년 검·인정도서 선정 기준표

평가 영역

평가 항목 및 관점

교육과정

(15)

1. 전라북도 및 학교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는가?

2.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3. 학습 분량이 주어진 전체 수업시수에 적절한가?

학습

내용

선정

(20)

4.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개념을 다루고 있으며, 어려운 개념이나 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가?

5. 개념 및 이론이 정확하고 검증된 자료에 근거하고 있으며, 출처가 명확하고 정확하며 최신의 도표, 그림, 사진, 지도 등을 사용하고 있는가?

6. 개방적이고 균형적인 관점과 사고를 가질 수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가?

7.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과 창의성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학습

내용

조직

(25)

8. 학습 요소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 학습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 자료 등

9. 내용의 연계 및 계열성은 학습 위계를 고려하여 체계적이고 단계적으로 조직되었는가?

10. 목차(대단원, 중단원, 소단원)의 배열 순서가 논리적으로 정렬되었는가?

11. 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는가?

12. 학생 수준별로 학습이 가능한 자료를 제시하고 있으며, 학습 단계별(도입, 전개, 정리) 안내 및 지시 사항이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가?

교수

학습

활동

(15)

13. 개별 혹은 소그룹 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 활동을 안내하고 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 다양한 활동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14.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 상황을 해결하는 학습 활동을 예시하고 있으며,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 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15. 교과서의 부속자료(부록, 색인, 용어해설, 찾아보기, 전자저작물 등)는 충분하고 유용한가?

학습

평가

(10)

16. 학습 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진단, 형성, 총괄 평가 등)과 다양한 평가 유형(선택형, 서답형, 수행 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17.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해결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표기 및 외형

(10)

18. 문장이 명료하며, 어법(표준어, 외래어, 띄어쓰기 등)에 맞고, 전문 용어, 도량형 표기법 등이 현재 규정에 일치하는가?

19. 지면 구성(자료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이며 종이의 질, 채색 상태는 양호한가?

도서 가격

(5)

20. 교과서 내용의 양과 질 대비 가격은 적정하게 책정되었는가?

다음글 도담도담 교육복지실 이벤트 [가을엔 편지 어텀]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