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계획서 |
|
1 | | 추진 목적 |
가. 교과 융합을 통해 경계를 넘나드는 사고를 경험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 제고
나. 자율적 탐구 활동과 협력 중심 프로젝트 수업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 강화
다. 교과 융합 주제를 통해 실생활과 연계된 학습을 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 사고력과 실천력 함양
2 | | 운영 방식 |
나. 교사 수가 많은 교과에서는 참가 학생 인원을 확대 또는 2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
다. 전체 교사 수업 개설 및 교과별 협의에 따라 다학년 또는 전학년 프로그램 운영 가능
라. 교과융합 수업을 기반으로 주제별 교사주도형 및 학생주도형 교과융합 프로젝트 운영
마. 학급별 주제별 교사주도형 및 학생주도혁 주제탐구 프로그램 운영
3 | | 세부 운영 계획 |
가. 일정표
일시 | 7/16(수) | 7/17(목)~7/18(금) | |||
구분 | 직업·진로 탐색 프로젝트형 진로 연계 프로그램 | 교과 융합 프로젝트형 교과 연계 프로그램 주제 탐구 프로그램 | |||
과정 | 기발한 진로·직업 체험 | 기발한 교과 융합 PBL/교과 주제 탐구/주제탐구 | |||
대상 | 1,2,3학년 | 1,2,3학년 | |||
| 1일차 | 1일차 | 2일차 | ||
1~4 교시 | 선배와의 대화 학과 체험 | 1학년 | 2,3학년 | 1학년 | 2,3학년 |
학급별 주제탐구 활동 | 융합수업 1 교과주제탐구 | 학급별 주제탐구 발표회 (부스운영) | 융합수업3 교과 주제탐구 | ||
5~7 교시 | 선택과목 박람회 ‘기발한 탐탐’ | 학급별 주제탐구 발표회 (부스운영) | 융합수업 2 교과주제탐구 | 자기평가 발표 및 전시 | 발표 및 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