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 목표
스스로(I) 배우고, 행복하게 꿈(D)꾸며, 더불어(E) 성장하는(A) 참된 인재 양성
| 목표 | 스스로 I 배우는 인재 | 건강하게 꿈꾸는 D 인재 | 더불어 E 살아가는 인재 | 성장 A 하는 참된 인재 |
|---|---|---|---|---|
| 핵심 역량 | 자기주도 학습능력 |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 소통 공감하는 능력 | 설계 추진하는 능력 |
| 과제 구현 | 가. 기발한 일취월장 학력신장 프로젝트 나. 기발한 발전소 멘토 멘티 다. 기발한 자기주도 마라톤 라. 기발한 독서 마라톤 |
가. 꿈ing-day동아리발표회 나. 끼발한 꽃다지 축제 다. 기발한 체육 한마당 라. 樂 & Growing 학교 마. 기발한 교과 특색 교육과정 - 기발한 人문학 기행 - 수학체험전 - 세계문화주간 - 걸어서 사회 속으로 - 꼬질꼬질 실험 - 예술문화주간 |
가. 탄소중립 실천학교 나. SDGs 교육 다. 국제교류수업 라. 꿈날다 학생자치활동 마. 꿈날다 봉사활동 - 자기주도프로젝트봉사 - 교내봉사활동단 - 연탄 봉사활동 |
가. IB 교육 나. 기발한 진로 진학 탐색 다. 학교 外 전 - 진로융합 프로젝트 - 진로심화 프로젝트 라. 지역연계 실험 마. 기발한 교과융합 PBL 바. AI 정보교육 중심학교 |
| 과제 목표 | ▸창의적 자기 역량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및 다양한 학습 환경 구축 ▸진로·진학을 위한 창의적 자아 미래 학습 역량 신장 ▸기초 학력 향상 및 심화 학습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신장 |
▸함께하는 꿈ing 동아리 활동과 꿈ing-day 운영으로 종합적 사고력과 진로 역량 강화 ▸꿈을 스스로 함께 만드는 다양한 창의성 신장 활동으로 협동 능력과 창의적 태도 함양 ▸체험활동 행사를 통해 교과에 대한 긍정적 태도 함양과 대중화 |
▸인문학적 소양 기반 전인적 인격 형성 ▸공감 능력과 원활한 소통 능력 향상으로 미래 사회 인재로 성장 ▸섬김과 공감이 있는 리더십을 통하여 민주시민으로서의 능력과 자질 함양 ▸마음을 다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공동체 의식을 키움 |
▸다양한 직업체험, 진로탐색 활동을 바탕으로 자기 주도적 진로 진학 탐색 ▸교과 지식 역량의 창의성 및 균형적 성장과 미래 창의 융합 교육 실천 ▸학생의 진로와 희망을 반영하는 맞춤형 교육환경 구성과 학생 진로 설계 구체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