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고자 하는 인재!
중앙인(中央人)을 양성하는
전주중앙여자고등학교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전주중앙여자고등학교 이사장 우순애입니다.
우리 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교육공동체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학교는 1982년 개교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설립자 노인석님의 ‘인애(仁愛)’라는 건학 이념을 바탕으로 교육을 펼쳐왔습니다. 인애(仁愛)란 인간의 가치와 존엄을 존중하고 사랑과 배려를 실천하는 것을 중요시하는 덕목입니다.
우리 학교 설립 시기인 1980년대 초반기는 세계화의 추세에 따라 탁월한 역량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가 절실히 요구되던 시기였습니다. 초대 노인석 이사장님은 우리 학생들이 인간으로서의 본질과 책임을 깨닫고 다른 사람들과의 조화와 협력을 배움으로써 더불어 사는 삶을 살기를 바라셨습니다.
우리 학교는 설립 이래 42년 동안 16,000여 명의 동량을 길러내었습니다. 그들이 우리 사회 각 분야의 중심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쳐 왔기에 우리 학교가 지역사회 최고의 명문 사학으로 단단하게 자리매김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2010년 3월 1일 제2대 이사장으로 취임하여, 우리 학교가 디지털 시대의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환경 혁신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고교학점제 및 인공지능(AI) 선도학교, 전북 미래학교로 지정되어 이에 따른 창의적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수업량 유연화 주간 운영으로 2022년 2월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우리 학교 교직원 여러분을 교육 전문가로 존중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 학생들이 선생님들을 믿고 따르면서 다채로운 교육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핵심역량을 키우기 바랍니다. 그래서 삶의 의미와 가치를 스스로 찾아 자신의 삶을 주도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인재가 되십시오. 시대의 변화와 도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사회의 문제와 고통에 공감하며,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향해 나아가는 ‘세상의 중심이 되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당부합니다.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 학교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확인하시고, 학교의 발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학교법인 인애학원 이사장 우순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