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동아리 부서 및 활동장소
해당 학년 |
동아리명 | 동아리 개설 취지 / 활동내용 | 활동 장소 |
모집 방법 |
---|---|---|---|---|
1 | 인문 고전 읽기 | 인문 고전 읽기를 통한 인문학적 소양 함양 | 1-1 | 1학년 (각반2~3명) |
1 | 신재생에너지 | 신재생에너지의 원리를 파악하고 공대,환경관련 등 대학진학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 전산실 | 1학년 (각반2~3명) |
1 | 펀펀한 수학 | 수학의 매력이 나의 매력이 되는 동아리 수학은 언제나 옳다. 수학을 통해 나의 진로를 비추다 | 수학교과 교실1 | 자체 선발 |
1 | 영자 신문반 (JJ TIMES) |
관심 분야를 추합해 그에 맞는 영자 신문을 탐색하여 토론 및 시사 지식 함양. 영자 신문을 읽으며 영어 독해력 향상. 학년 말에 영자 신문 작성 | 1-4 | 1학년 (각반2~3명) |
2 | 스크린 잉글리쉬 | 다양한 주제의 영화를 감상한 후, 이를 바탕으로 토론 및 감상문을 작성하여 영미권의 문화를 이해하고, 영어 표현법을 활용하여 영어에 대한 흥미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 | 2-2 | 2학년 (각반2~3명) |
2 | 신문탐구반 | 진로관련 분야의 이슈를 스크랩하여 요약 정리 및 관심분야의 기사 작성 활동 | 도서관 | 2학년 (각반2명) |
2 | 골든타임 (응급처치반) |
보건계열 진학 희망자를 위한 소양교육 및 활동 *보건계열 희망자만 지원 요망* | 2-6 | 2학년 (각반1~2명) |
2 | 펀펀한 수학 | 수학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함. 수학을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활동 진행. | 수학교과 교실2 | 자체 선발 |
3 | 펀펀한 수학 (오일러) |
수학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수학에 흥미를 갖고 수학과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며, 수학 관련 각종 행사 운영 및 참여 | 3-2 | 자체 선발 |
3 | 영어로 소통하는 월드프렌즈 |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네 영역의 영어 사용 능력 향상. (더빙,쿠킹클래스,릴레이스토리구성하기,영어페스티벌참가등) |
영어전용 교실 (4층) |
자체선발 및 추가모집 (3학년) |
3 | 과학토론반 | 과학 기사와 과학책을 읽고 토론함으로 과학 현안에 대한 인식 확대와 의사 결정 과정 실습 | 4층 특별실 | 3학년 (각반2~3명) |
1,2 | 문톺 (문학작품 톺아보기) |
문학 작품을 톺아 보며 자신의 진로와 관련하여 주제를 심화 탐구함. 이 과정에서 문학 작품을 깊이 있게 감상하며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을 쌓음. | 2-7 | 1, 2학년 (각반2~3명) |
1.2 | 바이옴 | 생활 속 다양한 과학 현상에 대한 호기심을 바탕으로 실험 및 탐구 활동을 통한 원리 이해 및 과학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신장 | 3과학실 (2) |
자체선발 |
1,2 | 사이언스 이슈 텔러 | 영화 속 과학적 원리나 오류 찾기를 통해 과학의 흥미를 높이고, 최근 과학 이슈나 자유 주제에 대한 토론과 다양한 실험을 통해 깊이 있는 탐구를 진행하며 과학적 소양을 기르기 위함. | 꿈노트2실 | 1,2학년 (각반2~3명) |
1,2 | YWCA Y틴 | 창체 동아리 활동, 월 1회 정기적인 학교 밖 활동, 지역 및 전국 활동 참여 가능 - 기후 위기와 인권, ‘문제발견-문제해결’을 위한 자기 주도적 활동 | 꿈노트1실 | 자체선발 |
1,2 | 코람데오 | 교내 채플에 워십 댄스와 국내외 선교활동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동아리로 학생들의 기독교적 가치관 형성 및 훈련을 하기 위함 | 코람데오실 | 자체 선발 |
1,2 | 다독다독 | 문학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문학에 흥미를 갖고 문학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며, 문학 관련 각종 행사 운영 및 참여 | 1-8 | 1,2학년 (각반1~2명) |
1,2 | 또래상담부 | 1. 또래상담자가 되기 위한 상담기법을 배워 소외되거나 고민이 있는 친구에게 다가가서 상담해주는 활동 2.학교폭력예방도우미활동 | 상담실 3-2 | 자체 선발 |
1,2 | 똘레랑스 | 관용적 태도와 비판적 사고력의 함양을 위해 윤리적 쟁점과 관련된 토론 활동 진행 | 2-5 | 1,2학년 (각반1~2명) |
1,2 | 수학심화 연구반 | 주제별 이론 및 문제해결 관련 협의 수업으로 진행하며, 고난도 문제 해결을 위한 문제해결 전략을 연구한다. | 1-6 | 1,2학년 (각반1~2명) |
1,2 | 글적글적 | 다양한 종류의 글쓰기를 통해 ‘나’를 표현하고 치유하는 힐링 동아리 &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가치관을 담아낸 글짓기 & 작품 창작 | 2-7 | 1,2학년 (각반1~2명) |
2,3 | 화학실험 및 주제탐구 (CIT) |
교과서 속 화학을 실험을 통해 직접 확인하고 관심 주제에 관한 연구를 진행함으로 과학탐구능력과 긍정적 화학적 태도를 함양함 | 2과학실 | 자체 선발 |
2,3 | 과학 주제탐구부 (뉴클라이) |
생명과학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여 과학 원리를 탐구하기 위함 | 1과학실 | 자체 선발 |
1,2,3 | 큐어 | 보건자연계열 관련하여 진로와 학과에 대한 정보공유와 의료 (윤리)주제 토론 |
3과학실 (1) |
자체 선발 |
1,2,3 | 내셔널 지리그래픽 | 지리적 사고력과 분석력을 바탕으로 사회 현상을 탐구하고, 각종 지리 관련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함. | 1-5 | 1,2,학년 3학년 (기존부원대상) |
1,2,3 | 체육부 | 체육 활동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인 건강을 추구하고 다양한 체육 관련 진로를 탐색 | 2-3 및 체육관 | 자체 선발 |
1,2,3 | 미술부 | 조형요소와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기본기를 토대로 심화하여 작품 제작. 미술 관련 각종 행사 운영. | 미술실 | 자체 선발 |
1,2,3 | 로고스 | 우리 사회에 발생하는 법적 분쟁 사례들을 분석하고, 자신의 의견을 자신 있게 드러낼 수 있는 능력 함양을 목적으로 함. 법과 관련된 신문 기사 분석, 법적 분쟁 사례 찬반 토론, 법 관련 도서 독서 토론 활동. | 3-6 | 자체 선발 |
1,2,3 | 파워스테이션 | 교내 채플에 악기와 싱어로 섬기며 국내외 선교활동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동아리로 학생들의 기독교적 가치관 형성 및 훈련을 하기 위함. | 파워스테이션실 | 자체 선발 |
1,2,3 | 독서토론반 | 폭넓고 깊이 있는 독서를 통한 사고력 확장 관심 분야의 독서를 통한 진로탐색 독서 후 토론을 통한 나눔과 경청 | 2-1 | 1,2,3학년 (각반1~2명) |
1,2,3 | 네이팜 (무용부&댄스부) |
특기생인 무용 전공 학생들과 춤을 사랑하는 학생들이 모여 한국을 대표하고 동시에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종합 예술인 양성 | 무용실 | 자체 선발 |
1,2,3 | 영어동아리 BENE | 언어로서의 영어 활용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는 동아리. 영어동화책 집필, 해외학교와의 국제교류, 희망전공과 관련한 영어프로젝트 | 영어교과 교실2 | 자체 선발 |
1,2,3 | 산목 | 언어적, 비언어적 표현을 활용하여 타인의 삶을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타인의 삶을 이해하고 감정을 긍정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자 함. | 예술 놀이터 | 자체 선발 |
1,2,3 | 사이언스 에너지 | 과학실험 및 탐구 | 지능형 과학실 | 자체 선발 |
1,2,3 | 독서토론 (카이로스) |
독서활동을 통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 독서활동을 통한 지식을 공유하고 토론활동을 통하여 새로운 가치관 형성 | 3층 북카페 | 자체 선발 |
1,2,3 | 봉사 나눔 실천 (인터랙트) |
지역사회에 봉사나눔 활동 실시 | 미래형학습교실 | 자체 선발 |
1,2,3 | 방송부 | 학교 행사 (축제, 체육제, 채플 등)의 방송 운영과 학교 홍보 및 행사 동영상 제작을 통해 방송 관련 진로를 가지고 있는 학생들의 방송 능력 및 동영상 편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함 |
3-4 및 방송실 | 자체 선발 |
1,2,3 | 경제경영 토론부 (스와트) |
경제와 경영에 관련된 역량을 키우기 위해 토론을 바탕으로 판매 상품을 기획하고 제작하여 판매까지 다루어 보는 활동 실시 | 3-8 | 자체 선발 |
1,2,3 | 울림 | 클래식 음악을 향유하고 앙상블 연주가 가능한 학생들과 성악, 기악, 작곡 등 음악 전공 희망 학생들의 깊이 있는 전문성을 함양함. 예술 안과 밖의 분야와 다양한 융합 활동을 하며 사고를 넓히고 예술 대회 및 자기 표현의 기회를 통해 경험을 쌓고 실력을 기름. | 음악실 | 자체 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