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 제안사업 예비심사결과 및 최종심사 계획에 따라 온라인 투표를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기간: 2019.9.2(월)~ 9.11.(수) 18:00 (10일간) 2. 대상: 전라북도 주민 누구나(학생, 학부모, 교직원, 주민 등) 3. 방법: 1인 9표까지 투표가능(단, 분야별 3표 의무제) * 중복참여 방지를 위한 휴대폰 문자 인증 실시
2020년도 주민참여 제안사업 예비선정 내역 □ 학생 분야 (5개) 순 | 사 업 명 | 비고 | 1 | 아.이.다.움으로 행복한 배움 만들기 | | 2 | 녹두장군 동학혁명 발자취를 찾아서 '황토현에서 광화문까지' | | 3 | 오감으로 세상을 만나다 | | 4 | 짝자매와 함께 하는 전북사랑나눔 | | 5 | 뚜벅이들의 마파람 이야기 | |
□ 학부모 분야 (19개) 순 | 사 업 명 | 비고 | 1 | 학교와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기쁨의 학교 | | 2 | 꼬물꼬물 꿈틀이들의 키UP! 프로젝트 | | 3 | 예술창작소 문화를 꽃피우다! | | 4 | 북적북적 책으로 크는 아이들 | | 5 | OOO초 가족이 함께하는 추억앨범 만들기 | | 6 | 보물 찾기 해봐요 | | 7 | 가족(학생&학부모)이 참여하는 시골학교 업사이클 팬시 체험과정 | | 8 |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소통하는 슬기로운 5학년 사춘기극복 프로젝트 | | 9 | 부♡자♡함(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진로^^) | | 10 | 함께 해! 일상 속, 자연 속 어울림 프로젝트 | | 11 | 지금, 뭣이 중헌디!(너와 내가 함께 하는 행복 나눔 창작소) | | 12 | “Life is 樂(락)”: OOO 식구들과 지역공동체(주민)가 함께 만드는 인생의 樂(락) | | 13 | 토클아 프로젝트(토요일에 크는 아이들) | | 14 | OO 밴드 | | 15 | 어벤져스로 배우는 인성예절키움 프로젝트 | | 16 | 유해환경 NO, 안전생활 YES 우리는 안전지킴이 | | 17 | 팀으로 만들어가는 진로설계 | | 18 | ‘마을과 세상을 잇다!’ OO마을학교 | | 19 | 돌고래가 그물에 걸렸어요~~~~ | |
□ 교직원 및 주민 분야 (47개) 순 | 사 업 명 | 비고 | 1 | Readyaction! 나도 영화감독 중3 영화만들기 프로젝트 | | 2 | 함께하는 세상 | | 3 |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려 꾸려가는 전통음식 요리학교 | | 4 | 지역과 함께 하는 <작업장 까페>와 <마을 장터> | | 5 |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며 기쁨을 누리는, 우리는 꿈행복발전소 | | 6 | 행복한 지역 교육공동체, 더불어 꿈을 꾸는 공유학교 | | 7 | 감성 쏙! 행복 쑥! 꿈나래 뮤지컬 공작소 | | 8 | 녹두꽃이 떨어지면 | | 9 | 온새미로샘과 함께하는 나눔! 어울림 체험!으로 은가비별되기 (은가비별:은은하게빛을발하는별같은사람) | | 10 | 좌충우돌 스마트 팜 스쿨 | | 11 | 미로(美路)를 탐험하는 동심(童心)의 여행 | | 12 | 『아름다운노래사랑』 OO 별빛 음악회 | | 13 | 꿈(꾸는 나)도(도전하는 나)깨(깨어있는 마음)비(비젼있는 미래) 프로젝트 | | 14 | 창의적 체험활동 지도역량 강화 및 학생 생활스포츠 활성화 | | 15 | 부모교육 토크 콘서트: 通(통)하는 부모 | | 16 | 해피월드자원봉사단. '꿈' 설계 프로젝트 '타조 날다' | | 17 | “ 함께 자라는 우리는 꽃 ” 교실에서식물기르기를통한공감배려증진학교폭력예방원예프로그램 | | 18 | 도란도란 프로그램(학교폭력 예방교육) | | 19 | 대인관계에 날개 달기(의사소통 능력향상) | | 20 | 꿈과 끼로 '나를 알고 깨우자' | | 21 | ‘心봉사 투게더’ 프로젝트 | | 22 | 어르신과 논다! 경로당 놀이터!! | | 23 | OO OO네 청소년 K-POP 가요제 | | 24 | 언론인의 꿈과 끼를 찾아 떠나는 미디어 여행 | | 25 | 지속가능한 진로교육 | | 26 | 소중한 우리 아이그림으로 나누는 행복한 세상 | | 27 | 「나, 너, 우리가 함께 빛낸다」 | | 28 | 회복과 중재를 통한 학교폭력해결, 단위학교 ‘주민로스쿨 운영’ | | 29 | 커피문화체험을 통한 진로 체험 및 공동체 의식 함양 | | 30 |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 | 31 | 선비정신의 본향, OO in 구하라 마을 조성 | | 32 | “꽃피는 봄이 오는 따뜻한 울타리” 특수교육대상자전략적체험모듈에기반한사회성향상및농업직업체험 | | 33 | ‘같이’하는 지역, ‘가치’한 전북 진로 자치 플랫폼 (진로 공감 캠프 등) | | 34 | 감성지수 UP! 시키는 문화체험 프로젝트 | | 35 | me too | | 36 | 마음의 오아시스 | | 37 | 슬로우 TV와 함께 하는 OO기행/ OO축제편 | | 38 |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친)親親가족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 | 39 | OO 홍보대사 양성 프로그램 운영 | | 40 | 세계문화유산과 국제사회 속의 세계시민 | | 41 |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 | | 42 | 동·식물과 함께하는 토종씨앗 생태학교 | | 43 | 통통통 프로젝트 – 배움의 숲 (식물과소통! 너와의소통! 우리의소통!) | | 44 | 나도 IOT(사물인터넷) 개발자 | | 45 | OO교육공동체 꿈의 인성텃밭 | | 46 | 북아트로 만나는 행복한 다문화 감수성 교육 | | 47 | 영화, 인문학을 거닐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