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학년도 2학기 또래멘토링 운영계획(계획서, 보고서, 소감문 첨부)
작성자 *** 등록일 21.08.20 조회수 3189
첨부파일

2021학년도 2학기 또래멘토링을 다음과 같이 운영합니다. 

 

1. 운영 목적: 기초학력 더딤학생 및 희망학생에 대한 또래 멘토(학습도우미)들의

책임지도를 통한 학력 신장과 학업포기를 예방하기 위한 학습 습관 형성 멘토링 실시

2. 모집 기간: 2021823() ~ 830()

담임선생님께 활동계획서 제출

3. 운영 기간: 202191() ~ 1130()

   1130() 활동 보고서 및 활동 소감문 제출 후 활동종료

4 운영 계획

. 매월 말에 담당교사가 멘토 학생들의 활동 보고서를 통해 과제 이행여부를 점검하고 멘토링 활동에 대한 봉사시간을 확인함.

. 학기 말 학습 도우미로 활동한 학생들의 소감문을 받고 봉사활동 시간 부여 및 학교생활기록부에 활동 내용을 기록.

1) 봉사시간은 학기당 최소 5시간 이상 운영한 멘토 학생들에게만 주어짐

2) 봉사시간은 학기당 최대 15시간까지 인정

3) 학교생활기록부에는 멘토, 멘티 모두 기록됨

5. 운영 방법

. 활동기간 전체의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담임선생님께 제출함.

(지속적이고 규칙적인 시간을 정하여 실시하고 하루 최대 30까지 가능함.)

. 멘토링 시간 전 담당교사(담임교사)에게 활동보고서를 제출하고 사전 제출 및 확인을 맡은 후 멘토링 시작함.

. 멘토링이 끝난 후 담당교사(담임교사)의 실시확인을 받음.

. 아침, 점심, 저녁 시간 등의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교실 및 교내장소에서만 활동이 가능함 (야간자율학습시간 금지)

. 운영시간에 대한 거짓이 밝혀질 경우 해당학기에 모든 봉사활동 시간이 취소됨.

6. 멘토링 관련 시상계획

. 우수멘토상: 멘토링 활동 후 모든 멘티의 해당 과목 성적이 향상되었을 경우

. 학업진보상 (멘티): 멘토링 활동 후 해당 과목 성적이 향상되었을 경우

. 멘토링 활동 우수상: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함

1) 멘토링 활동시간 학기당 15시간 이상 만족

2) 활동일지의 성실한 작성(담당교사의 확인 필수)

3) 모든 멘티 성적의 향상 (석차순위 향상)

4) 활동에 대한 멘토와 멘티의 활동 소감문 작성(300자 이상)

이전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안내
다음글 2021년도 3/4분기 먹는물(정수기수) 수질검사 성적서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