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대전주부설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어린이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RE:11월 9일 전교회의 결과
작성자 장승철 등록일 18.11.19 조회수 613

11월 9일 전교어린이회를 통해서 건의된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강당사용시간 잘지키기.

  - 강당 사용시간에 대하여 학년초에 결정된 사항을 잘 지켜주시길 다시 한 번 당부드립니다.

  - 상하 조정식 농구대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체육전담 선생님과 상의 후 사용하길 바랍니다. 사전에 이야기하지 않고 지금 당장 해달라고 하면 학년별 강당 사용 또는 체육 수업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미리 선생님께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2.6학년 2반 피아노 설치하기

  - 지난 1학기부터 6학년 2반의 전자피아노의 상태가 매우 안 좋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전자피아노 받침대가 부서져서 안전상의 어려움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2학기 초에 전자피아노의 파손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고려하여 학급내에서 철거를 하게 되었습니다.

  - 이에 따른 음악교육의 어려움은 없는지 늘 확인하고 있으며, 현재 미디 음악을 활용하여 수업이 가능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새로 전자피아노를 구입하여 배치하면 좋겠지만 학교 예산 상 올해는 전자피아노의 구입이 현재까지는 어려워 보입니다. 최대한으로 이 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넓은 이해 바랍니다.


3.큰골대 활용할수있게하기.

  - 우리학교 운동장은 여러 학년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현재 2개의 풋살장으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다만 가끔씩 운동장을 크게 사용하고자 할 때를 대비하여 큰 골대를 양쪽에 설치해 놓았습니다.

  - 하지만 현재의 상황에서 운동장을 크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는 것은 일부 학생들을 위해 많은 학생들의 운동장 사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 따라서 큰 골대를 활용하여 운동장을 크게 쓰고자 하는 경우에 대하여 선생님들과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운동장을 크게 사용할 경우 운동장 가운데에 있는 안전망을 치우고, 경기가 끝난 후에는 다시 설치해야 하는 어려움도 있습니다. 현재 논의되는 방안은 하교 후에 사전 신청을 받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고 있으며, 가장 유력한 것은 방과후가 없는 목요일 오후에 사전 신청한 학생들에 한하여 부모님의 동의하에 사용하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결정되는대로 담임선생님을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공시설인 운동장을 많은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조금 불편하더라도 양해 바랍니다.


전교어린이회를 통한 학생 여러분의 자치활동을 응원합니다.

이전글 11월 23일 전교어린이회의 결과 보고 (1)
다음글 11월 2일 전교회의 결과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