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선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새내기 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도서관 탐방기
작성자 김* 등록일 19.03.01 조회수 106
첨부파일

우리 지역에는 도서관이 두개가 있다. 그중 나는 '보성 공공도서관'를 탐방하기로 하였다. 왜냐하면 이 도서관은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도서관이기 때문이다. 우리 도서관은 여러 종류의 많은 책를 소지하고 있으며, 견학학습니나 수강학습과 여러 체험학습 활동을 하고 있다. 그 활동은 여러 어린이 청소년 성인 노인과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먼저 우리 도서관은 이번에 새로 지어서 외부와내부 모든시설이 깨끗하고 예쁘게 되어있다.

1층에는 책들을 보관하는 보존서고가 있다.

보존서고에는 오래된 도서들을 버리지 않고 보관해 놓고 있다.

2층에는 다목적실과 테라스가 있다.

다목적실은 말그대로 여러 목적을 가지고 사용하는 곳이다. 예를을 들어 저곳은 학교의 강당 같은 곳이다.

테라스는 책을 읽다가 쉬고싶거나 바람를 맞고 싶을때 가면 되는 곳이다.

드디어3층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도서관의 모습이 있다.

먼저 들어가서 왼쪽에는 어린이 자료실이 있다.

어린이 자료실은 말그대로 어린이들을 위한 책들이 모여있고 바닥에 앉아서 읽을수 있다.

오른쪽에는 제일 먼저 신간도서들이 나열해 있다.

신간도서를 찾은 사람들이나 무슨도서가 새로왔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공간이다.

그 옆에는 컴퓨터와 멜티 미디어가 있다.

그 컴퓨터는 모든사람들이 자유롭게 강의를 듣거나 무엇을 찾거나 독후감 등을 할수있는 공간이다.

조금더 안쪽에는 앉을수 있는 공간과 여러 책들이 나온다. 그 뒷쪽에도 많은 책들이 정리 되어있다.

저 사진에서 왼쪽으로는 또다른 도서가 정리 되어있다. 이쪽은 종교, 사회과학, 기술가정, 청소년,다문화(외국)등등의 많은책이정리가 되어있다.도서관을 탐방하다가 내눈에 띄는 예쁜 청소년 책을 찾았다. 이 책의 제목은'남자, 왜 이러는 걸까요'라는 책이다.

이 책은 여자가 모르길 바라는 남자들의 여러 비밀들이 적혀있다. 그중 가장 기억에남는것이 몇가지 있다.

이 책에서 남자란 정말로 단순하게 구성된 제품이지만 다양한 오류를갖고 있고 쉽게 고장나며 수리도 만만치 않다고소개 되어있다. 남자라는 제품을 만족 시키기 위해서는 7가지 요소가 필요하다고 소개 되었다.

1. 친절하게 제공되는 식사 2.만족스러운 관계 3. 언제나 향기를 어금고 있는 자동차 내부 4. 친구들과 말없이 맥주를 마시는 시간 5. 집에서 입을 편안한 옷 6. 온갖 채널이 다 구비되어 있느 텔레비전 앞에 그 만을 위해 준비된 편안하고 푹신한 소파

7. 언제 어디서든 섹시하고 세련되고 아름다우며 옷 잘 입는 자랑스러운 애인

이 7가지요소가 남자들을 만족 시킬수 있다. 남자라는 존재는 여자의 소망과 욕구를 충족시킬 수많은 필수 조건과 부가 조건을 포함하고 있어서 결코 잊어서 안되는 존재라고 나와있다. 그 밖의 다른 수많은 내용이 소개 되어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남자는 이런 사람이다'라는 것을 다시 깨닫게 해주 었다.

나는 이 책을 많은 여성들에게 소개 해주고 싶다. 특히 지금도 싸우고 있을 커플중 여자에게 해주고 싶다. 이 책을 읽으면 조그만하게라도 남친의 마음을 알수있을 것같다.

우리 도서관에는 이런 책도 있다. 또 반대로 '여자,왜 이러는 걸까요'라는 책도 있다. 우리도서관은 생각치도 못한 다양한 종류의 책을이 전시되어있다.

이전글 화초키우기-정아형
다음글 민주 시민으로서의 삶 - 문형준